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보청기고객(5320)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부터 혈압약을,2006년 부산지역 원자력병원에서 폐암수술을,2013년
부산 해운대지역 안과에서 백내장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경상남도 양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추천받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한 경우많이봄으로
미루고있다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 내용보고 2016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이없는데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처기청소와 점검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