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19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당뇨있으면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후
병원에서 전국적으로 체인연계하여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받았고
인터넷에서 병원과 보청기점들과의 소개관행제도에대해 알고 보청기전문점에서
직접 상담하는 것이 보청기사후관리등 여러면에서 유리하다고 생각됨으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3곳의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상담후
2009년3월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이 맺어진 보청기고객입니다.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는데 첫 착용한후 20일만인 2009년4월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동안의 일상생활에서 사용함에 불편은 별로
없어 방문이 늦었다하였으며 일반전화 사용시 불편이 있다하여 음색조절을 실시
하였으며 대체적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효과보고있으며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구입하기전 주변에서
보청기실패와 사용에 불편한 사례들을 많이 들어 걱정하였으나 실제로 사용결과
안경착용하는 것보다 오히려 보청기가 더 편하다면서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에 대해 만족한다고 사용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재활3차과정과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사용상 불편에
대해 파악하여 반영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불편없이 만족하게 보청기를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그동안 착용하지않던 좌측보청기를 신규상담하기위해 방문하여 노출
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IIC 16채널16밴드기능 초소형고막형(소비자가격
630만원이나 보청기제조사의 행사기간으로 295만원)보청기 요구하여 증폭이득의
한계문제를 설명하고 제작후 증폭이득 부족하면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 약속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모양 선택시 구입하는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있으며 재활과정에서 설득작업을
계속하여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 못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2011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습니다.
2011년4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공동생활에서 타인과의 음량차이에
대해 파악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파악후 재방문하여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IIC 좌측 초소형고막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변화
있는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