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7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8. 19:2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7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은시절 소음심했던 직물생산공장에서 근무하면서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불편해지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한후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다하여 여기저기 다니며

상담하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도 2007년8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후에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계속하던중 2007년12월

최종적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있으며 살고있는 아파트에서 반장맡고있는데 보청기구입하기전 주변의 보청기에

대한 불편등 좋지않는 경험담에 걱정되어 여러 보청기점을 몇개월동안 다니면서

알아보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받고있는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며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구입자금을 모으고 있다하였습니다.

 

2009년7월 3개월만에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착용시간이 지날수록

보청기가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되고있으며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관리를 세밀히

해주어 감사한다고 감사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4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다는 고객불만에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제거하였으며 착용결과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을

받기위해 지역내 종합병원에서 검사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상태로 청력검사

받은 청력검사결과가 정상이라는 판정에 당혹감과 불신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010년9월 울산에사는 언니(3307)가 보청기구입을 검토하자 한미보청기를 적극

추천하여 사위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양쪽으로 보청기를 맞추었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방문한 딸이 보청기판매하는데

공인자격이 필요한지 질문하여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후 허가만받으면

업무지식이나 업무능력에 상관없이 누구던지 보청기를 판매할 수있는 판매현실을

설명하자 이해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고객도 부산 연산동지역에서 서면지역까지

타보청기점을 다니며 보청기상담하면서 경험한 사연을 딸에게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면 외이도내에 습기가 많이

있음으로 외이도내 습기를 안전하게 흡입하는 귀청소기를 추가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제거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약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않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늦었지만 중학교과정 검정고시

준비중이라며 배우는 재미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뇌졸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

입원치료중인데 초기대응을 잘하여 휴유증이 거의없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5일 우측보청기 신규구입위해 방문하여 상담하였는데 현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는 단종되어 우측을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로 착용할경우 양이보정 작업시 불편함있어 양쪽으로 신규구입하고 기존

보청기는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1일 제작된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진행후 방향감과

뒷쪽에서 이야기하는 소리까지 편하게 들린다며 만족감을 표하였습니다.

 

7월21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후 처음 몇일간 잘들렸는데 몇일지나자 그렇지않아

돈만 낭비했는지 걱정했다며 불만스럽게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설명하자 이해하고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만족스럽다고 하였습니다.

 

7월28일 양이착용으로 어색한 부분에대해 상담하면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양이착용 결과는 한쪽보다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2012년7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2월, 2008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2년7월구입)무상

수리기간중임으로 점검받고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3년8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2008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가끔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코팅작업하였습니다.

 

2013년9월3일, 2012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착용시  

소리가 변형되는 경우있다함으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9월25일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3개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

 

2013년10월1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용

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보다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

함으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고막형보청기보다 듣기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11일, 2012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월25일 수리접수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3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후

서울사는 오빠가 400만원주고 보청기구입하고서도 불편하여 제대로 착용못하고

있다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13일, 2008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한다음 청각변화도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변화된 청각에대해 안내후 보청기도착하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L:REC교체,R:전체청소)

 

5월1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내부잡음 심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좌측보청기는 지연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9월 1종보통운전면허를 갱신하기위해 적성검사 받아야하는데 병원,경찰서,

운전면허시험장에서의 안내내용이 달라 혼란스럽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해당기관에 전화하여 처리방법을 확인하고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중국여행 출발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청소한후 우측보다 좌측

귀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말소리구분이 떨어진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

명료도(WRS)검사 진행하여 우측 80%,좌측 45%에대해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손잡이)


2016년11월7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가 보청기부품에 문제있음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11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도 큰소리발생할때 자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학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에대해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1월6일 동래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하여 복지카드

발행되었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보장구지원금 헤택받기위해서

보장구처방전부터 발급받아야됨으로 병원에서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23일 부산 동래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2월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부산 동래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

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3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받기위해 부산 동래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받는데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청력검사하고는 42,000원을 받더라며 과연 필요한

검사인지?와 왜 청각장애인에게 과거에비해 비용부담이 더생기는지가 이해되지

않는다 하였습니다.


12월21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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