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seriser 400 고막형보청기를 시끄러운 장소에서 착용후 잡소리난다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2. 18: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3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건축현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15년동안 근무하였으며 2004년경

부터 좌측귀가 잘들리지않아 2011년 울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나 정상? 

이라하였으나 2014년6월 또다른 울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한곳에서는 

난청있지만 보청기착용해도 실패할 확율이 높다하였으나 또다른 이비인후과에서는

적응만 잘하면 보청기가 도움되겠다함으로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4년8월2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난청인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seriser 400 고막형보청기,

우측에는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기로하고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제작된 맞춤형 소음방지구와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맞춤형

소음방지구 착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8월11일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한다음부터 그동안 듣지못한 소리가 들려 기분좋다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물에 빠뜨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seriser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시끄러운 장소에서 몇일동안 보청기를 착용한후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40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