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보청기를 구입하신 병원에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병원에서 보청기를 취급하고 관리하는지를???
병원에서 직접 관리를 한다고하면 병원에서 관리받으시면 됩니다.
문제는 병원 접수비등 비용이 발생한다면 비용이 이중으로 지출되겠지요.
병원에서 보청기를 소개한것이라고하면 그곳을 방문하십시요.
보청기 구입시 제품보증서를 보면 보청기판매점의 표시가 되어 있는
보증카드를 발급하는데 이를 확인하셔도됩니다.
그외의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시면 대부분의 판매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곳으로 가라고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보청기 구입가격에는 사후 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내용을 읽어볼 때 보청기를 사용한지 2년정도되었다면
마이크나 리시버의 성능이나 이물질로 인하여 증폭된 소리의
전달과정의 문제가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보청기 성능검사기가 비치되어 있는 보청기전문점이나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어 기기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청소문제이면 청소를하면되고 부품의 문제이면 교체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청력 변화 문제일수도 있는데 이경우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이전 청력과 비교하여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보청기의 소리조절은 최초착용시부터 일정기간 재활과정을 가집니다.
질문내용으로 볼 때 이러한 체계적인 청각재활과정이나
보청기의 사후관리과정을 가지지 않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청기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청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소리조절에 대하여도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이러한 관리체계까지 확인한 후
보청기를 구입하고 관리받으셔야 편리한 보청기 사용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관리체계를 갖추지 못한 보청기판매점에서 구입하는것은
알맹이(관리서비스)를 빼고 단지 보청기 기기만을 구입하는 것임으로
아무리 가격할인을하더라도 비싼 비용을 지불한 것입니다.
보청기는 악기와 같습니다.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 하더라도 소리조절을하는 상담사(청능사)의
능력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로 나타납니다.
연주 실력이 제대로 갖추어진 연주자의 악기 연주가
아름다운 음악이 되는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그럼으로 현재 보청기를 관리받고 있는 곳에서 불편한 점에대하여
수차례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받아보아도 개선이되지 않거나,
최초 구입 보청기에서 고가 보청기로 권유하는 경우거나,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 사용자의 청각의 문제라고 하는 경우
대부분은 보청기의 문제보다는 상담사의 능력 문제일 경우가
더 많음으로 이런 경우에는 상담센터를 옮겨 보는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체계적인 관리를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이어야하겠지요.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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