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새로 출시된 보청기에 대하여 문의하고 귀가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8. 17:11

부산 구서1동에 사는 1952년생인 남성고객(25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하자 1997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7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으며,계속 불편한 문제가 

있자  2005년2월 디지털보청기를 착용하면 불편한 문제가 없다라는 보청기상담사의 권유에

좌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85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주변의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하여도 볼륨조절기가 없어 1997년도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못하여 여러차례 보청기점을 방문하여도 개선되지 않자 2005년12월 인터넷검색으로 알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현재

사용중인 2채널기능의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해 소리조절기능이 부족하고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의 문제인 것을 알고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사용중인 2채널

기능의 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차액을 지불하고 3채널7밴드기능의 보청기로 기종을

변경하여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현재 보청기를 사용중인 회원님중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가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하여

조치받아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더이상 지체하지 말고 다른 상담사와 현재보청기에 대하여

상담을 하여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기 바랍니다.

000고객과 같이 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미숙이라면 소리조절을 받으면되고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의 조절기능이 부족하다면 사용 보청기를 기기변경해야하는데

보청기제조사마다 변경가능기간과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하지 말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이제는 직장에서 퇴직하고 노후생활을하고 있다고 하면서

요즘 출시되는 보청기에 대하여 문의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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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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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