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사용중인 보청기의 출력부족문제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기로한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사는 1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18. 13: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사는 1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경 좌측귀에 중이염발병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난청은
회복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지인소개로 2005년7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편측성 난청인 좌측에 보청기착용하면 방향감등에서 도움됨에 공감하고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07년1월13일 편측성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방향감등으로 불편함이 많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1얼20일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07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
보청기 착용하면서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2월 남편이 교통사고로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한후 입원
치료중인데 한달이상 간병생활하면서 이명현상과 말소리가 울리는 현상발생하여
2018년2월초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약물
치료해보자하여 5일치약 처방받아 복용중인데 남편간병문제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방문하기 어려워 답답한 마음으로 전화하였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검사
했던 기도청력검사지를 카카오톡으로받아 기존 기도청력검사자료와 비교한결과
보청기착용하였던 좌측귀는 별다른 변동없는데 우측귀가 주파수대역별로 5~30
dB HL이나 차이있는 부분있음으로 기도청력검사결괴를 비교할수있도록 비교표를
만들어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전화로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이명현상이 심하고 보청기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사용자변경)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후 이명현상심하여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천공있어 때우면 이명현상이 감소할수있다함으로

시술과 약물처방받아 몇달동안 복용하였지만 이명현상은 계속있다 하였습니다.


기도청력검사결과 우측귀는 2018년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검사하였던 결과보다는 많이 좋아져 보청기착용할 정도는 이니였고 우측은

사용중인 보청기의 출력부족문제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