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본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는 부인에게 사용자변경하고 신규보청기구입하기로한 부산진구 당감동사는 11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16. 16: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사는 11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7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단순증폭방식 초미니 고막형보청기를 140만원에 구입

사용했으나 큰소리외 작은소리와 보통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해도 답답한 마음에

어쩔수없이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에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인연되어 보청기수리와

청소과정을 부인과 함께 진행하던중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대한 문제를 알게되어

남편이 직접 방문 상담할 것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7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결과 사용중인 보청기가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나 증폭출력이 현저히 부족함을 알게되어 좌측에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도록하고 근무하는 회사가 소음많은 곳임으로 소음방지구사용을

교육한다음 일상생활에서도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로 맞춤형 소음방지구 제작하여

큰소리발생장소에서 사용토록 하였습니다.(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2009년5월 휴가로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바꾸고나서는

생활에서 정상청력사람들과 같이 소리듣게됨으로 무엇보다 즐겁고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미착용한 우측귀가 노래방등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하였는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불편이 해소되어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가 작게 들린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막혀 증폭된 소리가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임을 확인한후

이물질을 제거하자 보청기청소 중요성에 대하여 고객도 알게 되었습니다.

 

2009년11월 부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스트레스를 적게받아 가정내에서도 부인도 좋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1월 남편이 바빠 부인이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 제거하였고 부인도 막혔다고 생각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남편 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하자 제조사까지

보내야하는줄 알았는데 바로 조치되어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깨끗하고 선명

하게 들린다며 일상생활에서 불편은 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2008년7월 한미보청기에서 오디나보청기사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이 대신 보청기가져와 점검결과 배선이나

냉땜문제로 접촉문제 발견되어 안내해도 남편에게 이야기하고 사용에 불편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보청기를 좌측에만 착용

하여 보청기고장시 생활에 불편할 것 같음으로 우측에도 생각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명확하게 들림으로

시간내어 방문하였다며 불편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보청기구입후 4년동안 소모성부품 교체가 한번도

없었음을 안내하면서 통상적인 교체시기도 안내하였습니다.(단자부식 냉땜)

 

2012년12월 새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에는 2008년7월구입하여 사용중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의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3년12월11일 부인이 전화로 남편 보청기가 오래되어 고장나면 생활에 불편

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고 싶다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먼저 발급

받은다음 보청기구입을 진행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12월28일 부부가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요청하자

청력검사결과를 청력검사지에 표시하면서 뒷면에 인쇄된 00보청기점 안내하면서

보청기점에가면 다알아서해준다면서 보장구처방전은 발급받지도않고 청력검사지

가지고 한미보청기 방문하였음으로 해당 이비인후과에 전화로 확인한 결과 잘못

되었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발행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특정 보청기판매점과 연계되어 보청기구입 권유한다면 위법행위

임으로 회원님께서는 이러한 경우 해당기관에 신고하기 바라며 부산 한미보청기는

이비인후과나 기타 타기관들과 연계한 영업활동은 하지않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4년1월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 있음으로 마음 든든

하다며 감사인사하였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부인이 200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소리

나지 않는다고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 단락문제로 수리접수

하면서 소모성부품교체 가능성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내부부식심함,납땜)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AMP세척)


2018년1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껍질

균열과 소리않난다며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납땜)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가 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어 방문하여 난청있는 부인이 사용하도록 사용자

변경하기로하고 본인은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