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에있는 복있는요양병원에 입원중인 18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6. 25. 18: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에있는 복있는요양병원에서 180번 보청기고객 부탁으로 요양보호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전화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ndeavour IN 1채널기능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125만원에 구입후 보청기

상담사가 상담시 설명과 달리 보청기사용이 불편함으로 제대로 사용못하자 2005년

10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인연되어 사용중인 보청기가지고 보청기사후관리

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있는 보청기고객으로 고객은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를 1팩(4알)씩 구입하는데 건전지가 떨어져야 원장님 얼굴도보고

청소하러 올수있어 많이 구입하지않으며 보청기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면 과거 살아온 이야기를 하면서 보청기구입않았지만 친절하게 관리해 주어

감사하다고 꼭 인사를 남기는 고객이었습니다.

 

2009년10월 아들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안부물어보니 관절이 좋지않아 외출이

곤란하다면서 대신 방문하여 요즘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잘듣지 못하는 것같다함

으로 청소하고도 잘듣지 못하면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퇴근길에 고객 자택 방문하여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청각변화에 따른

문제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6년이상 사용하여 잠시

라도 보청기없으면 불안해하는 어머니위해 신규구입 요구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2채널8밴드기능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늦은시간까지 자택으로 방문하여 불편한점을 개선해주고

보청기상담해주어 감사인사를 아들이 하였으며 보청기가 제작되는데로 자택방문

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것으로 계약체결하고 보청기관리하고 있습니다.

 

2010년8월 다리수술로 입원중인 모친을 대신하여 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청소와 건전지구입

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해 문의하자 불편없이 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딸과 방문하여 다리수술은 잘되었으며 본인이 직접 보청기소리를

들어보아야 안심할 수 있다며 건전지구입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청소와 점검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6월 며느리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청소와 점검하고 부산 아들집에 살다가 지금은 경상

남도 함안군 군북면에서 혼자 살고 있다며 아들집을 방문한김에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경상남도 함안군 군북면에서 역부로

방문하였다며 부산 아들집에서 택시비가 만원이나 들었지만 잘들을수 있음으로

아깝지않다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2009년구입) 점검과 청소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며느리가 다리수술하여 걷기불편하여 다른 보청기점에서 건전지

구입하라 하였으나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청소해야함으로 며느리 모르게 택시

타고 방문하였다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과 청소를 잘해달라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아들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모친이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

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청소해야 잘들린다하여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였다며 잘점검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3월 며느리가 시어머니의 보청기가지고 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구입한후

시어머니께서 꼭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청소하고 건전지구입하라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며느리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청소하고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있다며 건전지를 많이 구입하라해도 보청기청소해야한다면서

않된다하여 312번 보청기용 건전지를 3팩만 달라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손녀가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할머니가 아들집에 오셨으나 다리가 좋지않아 대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아들집에왔는데 아들모르게 택시타고 방문하였다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에 손잡이끈 재부착한후

청소와 건전지도 구입하고 다리가 불편하다고 아들이 혼자가지마라했는데 왔다며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1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

구입)가 새건전지 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고 아들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

방전된 상태로 고객에게 안내한후 새로운 건전지넣자 정상작동되었으며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귓속형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재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에있는 복있는요양병원의 요양보호사가 환자

요청으로 전화하여 보청기를 새로 구입할 경우 보청기구입가격을 알아봐달라고

하였다하여 직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던지 아니면 병원으로 출장

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해보아야만이 보청기가격을 

알수있음을 안내한다음 고객에게 전달해달라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2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