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범전동에사는 28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돌발성난청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20일정도 입원해 약물치료
받은다음 청력회복않되자 보청기추천받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
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한후 착용한 10일간은 큰소리가 고통
스러워 정신없을 정도여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적응해야한다하여 불편할
때마다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계속 조절받았다했는데 고객이 사용한 보청기는
드라이버로 VC(트리머조절기)를 사용자가 직접 이득조절하는 보청기임에도 불구
하고 보청기상담사는 사용법을 교육하지 않은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러한 보청기
사용은 청각에 심각한 피해를 줄수 있음으로 보청기인게전 필히 조절기사용법을
교육해야하는데 이를 소홀히 한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소음성난청 피해주의)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바흐보청기사 Primo 4 N
4채널8밴드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 추천하고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주의사항에대해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형편이 어려워 당장 보청기
구입하기에는 부담감많아 사용중인 보청기수리 부탁하여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후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여 수리한후 2009년10월 보청기
사후관리 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고객은 보청기구입점에서 수리문제로 상담사와 다투고 단절하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수리의뢰인데도 세심하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수리하는 보청기에대해 주의사항교육과 교육확인서를 받는 것에 대해 믿음과
보청기구입 및 사용에 주의해야겠다는 것을 느꼈다고 하였던 상담고객입니다.
수리의뢰한 보청기의 점검결과가 나와 고객과 함께 제조사 점검결과를 확인결과
보청기사용에는 문제없으며 내부부품부식상태 심해(7년사용) 고장시 부품교체등
수리효율 없음으로 "최대한 사용"으로 결과가 나와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껍질을
살펴보니 잔금도 많이 있는것도 확인되었으며 부품교체없는 보청기점검건임으로
수리비용이 청구되지 않았으며 상담과 수리건에 대한 진행과정을 경험한 고객과
부인은 많이 배우고 느꼈다며 현재 형편이 좋지않음으로 당장 추천 보청기구입은
곤란하지만 보청기는 교육받은데로 주의하여 사용하도록 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09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작동함으로 보청기고장
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할 것이라며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월7일 사용중인 보청기가 완전히 폐기되자 좌측에 보청기 신규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여 상담후 2009년10월 상담시 검사자료에 의해 4채널기능 보청기로
추천하였지만 형편이 좋지않다며 바흐보청기사 Primo2N 2채널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1월1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
끝난후 그동안 큰소리 불편문제로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했는데 신규보청기는
작은소리를 제대로 들으면서 큰소리에 불편없어 만족하고 그동안의 불편했던점에
대한 후회와 기존에 관리받았던 보청기상담사에대해 원망과 하소연하면서 앞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부탁하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1월2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듣지못했던 소리들을 듣고
큰소리도 불편함이 없다면서 말소리구분도 하루하루가 다르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형편문제로 완불하지 못하고 분할조건으로 보청기구입하면서 남았던
미수금을 갚으면서 자신을 믿고 신용으로 배려해주어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수리문제로 보청기상담사와 다툰후에
거래단절했던 타보청기점 상담사가 전화로 본사에서 5월달에 보청기구입시 50%
할인해준다는 공문이 왔다면서 보청기구입차 방문하도록 안내하는 전화왔었는데
다른 이야기는 하지않고 알았다고만 이야기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할인조건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고 처음에는 가격을
싸게한다 하였으나 수리시 택배비를 받거나 관리하면서 잡다한 비용을 받는것이
오히려 전체적으로는 더 비싸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소리가 깨끗하지 않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에 제거하였으며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5개월동안 전자레인지에 재활용과정 실행하지 않았다고함으로
알습기제거통의 사용법에 대해 재교육하고 귀가하여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한 이후 주변에서 발생하는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음으로
사회생활에서 많은 도움되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원장 손을 잡으며 보청기사용
할수록 만족하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원장님께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면서 옆집할머니가 보청기고장인지? 소리
나지않는다며 고객이 대신가져와 한미보청기에서 구입않았는데도 점검가능한지
부탁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였고 할머니의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서울사는 아들이 보청기사주었는데 불편이 너무많다하여 함께 방문해 관련 검사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
201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청소
하면 잘들려 비번날이면 꼭 시간내어 한미보청기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REC 튜브가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고정하는 작업하였으며 고객은 몇일전 지하철내에서 보청기를 착용한
노인과 대화하였었는데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본인의 보청기
실패경험을 이야기해주면서 본인이 경험한바 부산에서 가장 실력있는 보청기점이
한미보청기난청센타였다며 자신있게 추천하였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잘사용하던 바흐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가 접촉불량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배선 단락 문제로 확인됨)
2011년12월 보청기사용중 소리듣기에 부족한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3차과정진행하였으며 부족한 문제가 해결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사용은
불편없으나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못하는 경우보면 과거
본인의 경험이 생각남으로 한미보청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사용에도 불편하였고 보청기수리문제로 다투었던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사가 5월 가정의 달 행사로 50%이상 보청기가격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행사한다며 전화왔으나 더이상 속지않는다는 마음으로 전화끊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2일, 2010년구입한 바흐보청기사 Primo 2N CIC 고막형보청기가 작동
되지않아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배선)
8월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면서 복숭아 한봉지 가득 사가지고 그동안
친절하게 대해주고 불편없도록 보청기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3년3월18일, 그동안 잘사용하던 바흐보청기사 Primo 2N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되어 충격주면 작동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3월22일 수리된 보청기(냉땜)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하였으나 같은 현상발생하여
재수리의뢰하였으며 해당 제조사에 배선하나하나를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납땜)
2015년8월 바흐보청기사 Primo 2N 고막형보청기 떨어뜨린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으로 냉땜)
2015년9월 청소용솔로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고막형보청기 청소한 다음부터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6년1월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기도청력
검사진행후 6분법으로 계산결과 좌측 56.6 dB HL,우측 88.3 dB HL로 가능성있음
으로 이비인후과에 문의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6년2월2일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
없음"으로 판정받음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결정
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고막형보청기는 수리
하여 비상시에 보청기를 사용하겠다고하여 수리진행시켰습니다.(쉘보수,청소)
2월1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1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REC안쪽까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확인결과 부드러운 치솔을 이용하여 보청기청소하였다고하여 잘못된
청소방법임을 보청기부품을 분해하면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면서 교육하고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
1월23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바흐보청기사 Primo 2 N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한결과 귀지가 가득하여 보청기착용하는
좌측귀는 귀지를 제거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우측귀는 외이도 깊숙하게
들어있고 딱딱하여 제기하기에 어려움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외이도청소하도록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보여주면서 안내하자 정기적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받고있으며 얼마전에도 의사가 외이도는 깨끗하다했다며 제거한 귀지를
거지고 이비인후과에 이야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바흐보청기사 Bach Primo 2 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였으며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도 청소와 점검한후 모친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
하지못하다 별세하였는데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가져온 보청기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표시되어있지않고 "DI 303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볼륨+트리머조절기)로 단순증폭방식기능으로 큰소리에대한 청력
보호기능 없음으로 잘못사용시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설명하고 가능하면 사용
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3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바흐보청기사 Bach Primo 2 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결과 귀지가 가득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를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3년9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명은 표시되어있지않고 "DI 303 ITC"로만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볼륨+트리머
조절기,모친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사용자
변경함)와 외이도에 이물질(귀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다시한번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대한 위험에대해 재교육한후 자택에
보관중인 바흐보청기사 Bach Primo 2 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가져와 재사용여부에대해 점검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전1동사무소에서 알려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은후 검사자료 제출하였는데 국민연금공단에서 담당자가
전화로 장애판정에 필요하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청력검사와 보청기
구입한 자료를 요구하여 확인서를 팩스송부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1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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