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감만1동에 사는 1935년생인 여성고객(679)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양쪽으로 중이염증상이 있으며 우측은 고막천공상태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1997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5만원에,
2001년1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5만원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자 2005년11월 건전지구입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이 인연이되어
2007년5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통하여 고출력의 2채널기능의 트리머방식의
외이도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여 현재 사용중에 있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을 의뢰한 결과 REC내에
이물질이 있어 이를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하여 비용청구없이 도착하였으며
보청기를 찾기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만
수리접수하면 몇만원에서 몇십만원까지 비용청구가 있었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
및 관리를 받은 다음부터는 그렇지 않아 좋다고 하였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한
수리내역서를 보고 신뢰하였던 여성고객이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점검이나 수리건에
대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한 관련서류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설명하고 확인시켜
주면서 내역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음으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어머니의 보청기가 소리가 약하다고 점검차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있어 청소기로 제거하자 정상적으로 동작하였습니다.
직접 어머니의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아들은 청소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였으며 비용이
없는 것에 대하여 감사인사를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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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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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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