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년생인 여성고객(836)분이 보청기청소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도에 돌발성난청으로 병원에 입원치료한 병력이 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생각은 가지고 있었으나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보고 불신감으로 미루고 살아왔으나
손자가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할머니께 소개하여
2008년2월5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후 2008년2월22일부터 좌측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에서 걱정했던 소리듣는데의 불편사항은 없었으나
보청기 착용시 보청기의 플레이트끝부분과 귓바퀴부분의 접촉되는 부분이 짖무르는
현상이 발생하여 이에 대하여 보청기제조사와 협의하여 피부에 접촉되지 않도록
조치하여 재제작한 결과 3개월정도 지났으나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이 재발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게되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감사의 뜻으로 음료수를 사가지고
손자와 같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35%로 대화에서 놓히는 부분이 많아
답답해하는데 가족들이 보청기상담시에 설명들은 내용으로 이해를 시키려하였으나
이해가 되지 않으니 할머니께서 원장님은 신뢰하니 다시한번 할머니께 설명을해 달라고하여
소리를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한 재설명을 하고 다른 고객의 경우를 사례로 들어
설명드리니 어느정도 이해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하여 상담과정에서 설명을 드리고 있으며 특히 보청기예상효율이
저조한 경우 재방문시마다 재교육을 실시하여 현재의 청각상태를 인식하도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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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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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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