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에서 경제형,기본형,고급형,최고급형으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다는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76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7. 30. 15: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763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2014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어지럼증과 난청으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불편으로 실패한 경우를 많이

봄으로 미루다 한미보청기고객(4698)인 친구소개로 201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막형보청기착용시 본인의 말소리울림현상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작은

소리에대한 이해여부가 보청기성패를 좌우함으로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해보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5년12월22일 보청기신규상담한지 2개월만에 재방문하면서 그동안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가장 신뢰되어

방문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다른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말소리가 왕왕거리고 불편함없이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는데 건강문제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

하기 힘든다며 출장을 요청한다며 전화가와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확인결과 보청기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다음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새건전지 교체하여도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청력변화가 많음으로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7월5일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지고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IC교체)

 

7월12일 수리한 보청기 도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검수하던중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재수리

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오늘은 AMP문제로 수리되지않자 아들이 전화로 모친이 사용하던 보청기제품에

대해 문의하여 이유를 확인한결과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하면서 

가격을 알아보고있는데 상담한 보청기점에서 경제형,기본형,고급형,최고급형으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다며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관련 현실과 보청기가격에

대해 설명하자 시간내어 모친과 방문하여 상담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17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