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소답동에사는 19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비인강암으로 경상남도 창원시 파티마대학병원에서 방사선치료 및 항암
치료후에 청신경손상으로인한 난청진단 받았으며 최근 입사준비중에 신체검사
에서 문제가되자 고민하던중에 인터넷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체
검사용보청기로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는 글을 읽어보고 2009년2월 신체검사용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목표이득까지의 증폭에는 한계가
있어 검사결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하였으며 현재 일상생활에서 고주파수대역
어음영역에대한 문제점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의 필요성에대해 설명하면서
일상생활에서도 보청기사용에대해 추천하였지만 신체검사용으로 최종 결정하고
2채널8밴드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09년3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로
신체검사용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신체검사에 합격하였습니다.
2010년3월 부모와 함께 2009년 임시직으로 입사했던 회사에서 정직원채용 진행
하고 있음으로 신체검사전 보청기점검 및 보청기착용한 청력검사(교정청력)하기
위해 방문하여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통해 반영하였습니다.
2018년3월23일 뇌수막염으로 몇일전에 부산 동아대병원에서 입원치료받았는데
난청발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답답한 마음에 보청기소리조절받아 사용하다 퇴원
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력
변화에대해 설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출력 저하문제와 외부피드백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재제작과 기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3월28일 SHELL 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일상생활용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3일 우측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 교체)
4월13일 SHELL 교체한 우측보청기가 하품하거나 음식물 씹으면 밀려나와 삐~
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면서 카널락(밀림방지장치)
설치도 검토하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가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이 좋아진
부분있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
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
한후 그래도 소리작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청력변화가 일시적일수 있음으로 불편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소리
나지 않는다며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보청기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 내용이
변동되어있어 이유를 확인한결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소리가 큼으로
인터넷검색하여 경상남도 창원시 창원역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이야기하자 보청기가 오래되어 스타키보청기사 피팅프로그렘이 없다
하면서도 어찌어짜?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해주었는데 큰소리가 더불편하여 필요
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소리나지않아 방문했다하여 잘못된 업무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오히려 보청기이득을 더높혀놓음)
우리나라에서 보청기제조사나 영업회사간판으로(프렌챠이즈) 보청기점 개설하는
경우 가맹본부에따라 다르겠지만 1000만원~3천만원만주면 몇일동안 교육한다음
편의점이나 양념통닭집같이 보청기점 개설해주고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현실이다
보니 보청기가맹점주나 난청인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8년12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좌측귀의
청력변화가 5~20 dB HL까지나있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24일 좌측보청기 착용상태로 샤워한후 보청기가 고장났지만 보관하다
경상남도 창원시에있는 창원파티마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고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7월3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한다음 실수로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수리권장,Plate수리권장,SHELL교체)
2020년7월8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20 dB HL이나 떨어져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5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후 대학병원에서
우측에는 보청기를해도 별효과없다고 의사가 이야기하였는데 실제로 보청기착용
해보니 많은 도움된다며 만족한다 하였으며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2019년구입한 좌측보청기를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13 dB HL이나 출력떨어짐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7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던중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7월29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회되어있어 보청기재활8차과정으로 재
입력한후 고객에게 연락하였습니다.
2020년8월10일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8월1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였지만 택배로 보청기를 받고싶다하여 수리과정
에서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에다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고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0년9월18일 보청기에서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KIT교체)
9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수리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에다 보청기재활10차과정
으로 재입력한후 좌측보청기는 추석연휴후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10월5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수리
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6일 쉘교체한 우측보청기가 헐렁해졌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크기차이가
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11월11일 쉘교체한 우측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수리과정중에 피팅
프로그렘 초기화되어있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재활12차과정으로 재입력한다음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는 좌측
보청기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25일 REC교체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의 EXR(Extended Receiver Tube)튜브가 외이도벽에 상처를내는
현상있어 길이조절하였습니다.
2020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REC내에 이물질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
구입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2월3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
결과 좌측귀 청력이 저하되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돌발성난청 여부에대해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8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한후 보청기소리가 크졌다면서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한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9월 우측보청기 멀티메모리기는 버턴이 처음에는 작동되는데 일정 시간
지나면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1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얼마지나지않아 중단되는 경우
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착용상태로 측정내역을 설명하던중에 같은 현상 발생하여 배터리의 잔량체크한
결과 방전상태라서 배터리문제나 보청기 내부쇼트 현상일수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2월20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L:2019년,R: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우측부터 수리접수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R:REC교체)
12월30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와 신규제작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
과정 진행한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3월 우측보청기의 멑티메모리기능이 작동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
한다음 우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와이어재납땜,도어교체)
2022년4월4일 수리한 우측보청기의 멑티메모리기능이 작동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FP전체교체,도어교체)
4월15일 수리한 우측보청기 멑티메모리기능이 또다시 작동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
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REC교체)
2022년5월6일 수리한 우측보청기 멑티메모리기능이 또다시 작동하지않는 경우
있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20년구입)를 배터리도어도 교체해보고해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여 AMP문제
일수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의 의문을 해결하기위해 신규보청기도 제작
하여 사용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청소)
5월14일 수리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보청기제조사에서 피팅프로그렘 초기화하여
소리조절해볼것을 제안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멑티메모리기능
(MM)이 작동하지않아 재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점검결과 정상)
5월22일 수리의뢰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
20년구입)가 보청기제조사에서 정상으로 점검결과나와 수긍할수없어 이의제기
하여 보청기제조사 영업사원이 몇일동안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멑티메모리기능
(MM)의 이상유무를 확인해보기로 하였으며 신규제작된 보청기도 도착하자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1차
(누계10차)과정으로 기존자료를 재입력하여 이상유무 확인기간동안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22년6월11일 2주이상 보청기제조사 영업사원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틈틈히 동영상촬영하면서 메모리
버턴을 작동해보았는데 이상없었다며 우체국택배로 보청기가 도착하여 확인한
결과 작동이 되지 않음으로 동영상을 촬영한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결과
정상)
6월18일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이상없음으로 도착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를 6월14일,6월15일,6월
16일,6월17일 작동이 않되는 상태를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보청기제조사 수리
담당자에게 카톡으로 보내자 기기이상에 공감하고 무상으로 KIT교체해 주겠다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6월25일 KIT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됨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2022년구입 보청기는 반품하였습니다.
2022년7월23일 좌측보청기가 이상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202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
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2019년 보청기부터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2021년구입 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2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