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4개 보청기는 기증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22. 17: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부친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164번 보청기고객이었으며 8세때

폭팔물사고로 귀를 다쳐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0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TYM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2002년

4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equel II TYM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클레임제기하자 2002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교환해주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고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 사용하다 보청기

구입점이 폐업하자 2005년9월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

되어 부친(133)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사용중인 보청기2개가

청각에는 조절기능이 부족하지않으며 보청기상담사 조절문제임을 안내하였지만

이해하지못해 보청기청소만 진행하였습니다.

 

2005년11월14일 재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다음 보청기출력을 40에서 50으로 증강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최대출력보강,gain보강)

 

11월25일 보청기수리로 출력증강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좌측 고막

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5년12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엿습니다.(방향교체)

 

12월31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

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 

착용하면서 발생한 불편을 해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

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

착용하면서 발생한 불편해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6년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

교체함)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접촉불량 현상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냉땜)

 

4월13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

교체함)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

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

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점검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4월13일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청각장애등급

받았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xent TY 우측 

고막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한후 2005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함)로 보청기사후관리받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만족하지않자 4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18년만에 상담차 방문하였으며 방문전에

전화오는 00닷컴에서 추천한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보았었는데

한곳은 보청기가 않된다?고 하였으며 한곳에서는 보청기착용해 보았지만 도움

되지않아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4개 보청기확인한결과 2008년구입한 보청기껍질에 "DHS Symphony 6

CIC"로 표기된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한 보청기껍질에 "DHS Harmony

8 ITC"로 표기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한 보청기껍질에 "DHS Harmo

ny 8 ITC"로 표기된 우측 귓속형보청기, 2023년구입한 벨톤보청기사 Beltone

TST 17 ITE DW HP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1/60,17채널,청각장애인 정부

고시가격115만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과 00닷컴에서 추천한 2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던 

과정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의 역할과 말소리구분에대한 과정에

대해 재설명하면서 잘못알고있는 보청기관련 지식을 재인식시키면서 향후 진행할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동의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출력부족할경우 귀걸이형

보청기로 변경될수있음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시 지급받았던 관리용품을 확인하고 필요

없는 물품은 폐기하고 사용할수있는 것은 재설명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4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