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곳을 알 수 없는(상담과정에서 노출않음) 1949년생인 여성상담고객(2418)이
보청기상담차 남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초등학교 6학년시절 장티푸스를 앓았으며 20년전부터 난청임을 인지하였다고
000고객은 주장하였으며 10년전에 이비인후과에서 난청으로 진료받은 결과 귀에는 이상이
없고 뇌로 전달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어 그렇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는 간판을 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이
000상담고객에게 있었으며 함께 방문한 남편의 경우에는 상담과정내내 팔장을 끼고 방광적이고
무반응적인 자세로 보청기상담에 응하였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나름대로 보청기에 대하여 비교하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상담함으로 보청기에 대한 정보제공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파악을 하는 과정을 전달하겠으니 주변의 10여곳의 타보청기점과의 상담을 통하여 비교하여
신뢰하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라는 안내와 최종결정시 실제로 보청기
사용에 있어 문제점이 발생하였으나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개선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협의하여 문서화 하도록 안내해 주고 상담을 시작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40 |
45 |
35 |
35 |
35 |
45 |
45 |
45 |
60 |
75 |
70 |
38 |
우측 |
50 |
55 |
55 |
40 |
55 |
40 |
45 |
60 |
60 |
65 |
55 |
52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60 |
80 |
40/55 |
|
MCL |
70 |
85 |
65/80 |
|
UCL |
105 |
105 |
100 |
|
보청기예상효율 |
65% |
45% |
85% |
|
|
|
|
|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어느정도 만족하였으나 큰소리에 대한 채널별 구분이 더 필요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추천하였으며 동행한 남편이 보청기구입가격을 문의하여 타보청기점에서의 상담과정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신뢰하여 동참할 마음의 결정전에는 가격협의는
의미가 없고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로 본 한미보청기가 선택되는 것은 바라지 않는다고
설명하고 보청기상담과정을 종료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과 같은 청각상태인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에 대한 신뢰가 형성되지
않은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불만으로 결과가 좋지 않게 종결될 수 있는 청각상태입니다.
그럼으로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하여 가족이나 본인 스스로 이해하고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되어야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음으로 충분하게 비교하여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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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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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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