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화명동에 사는 1912년생의 여성고객(155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12월에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사용중인 보청기는 오래되어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라고 권하여 부담이 있어 방문하기 싫었는데 같은 성당에 다니는 지인의 소개로
2006년1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인연이되었으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보청기사후관리 및 소모품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한 결과 보청기사용기간은 오래되었으나
내부부품에는 이상이 없어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으면 계속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 관리고객분 중 가장 연세가 많은 97세인데 아직도 정정하십니다.
머리카락도 은백색이며 3층에 위치한 본 한미보청기를 배낭형 가방을 매고 힘들어하지 않고
보청기 점검이나 건전지 구입시 직접 화명동에서 지하철을 타고 방문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잘모르면 명함약도를 보여주면 모두 잘알려주며 어떤 경우에는
한미보청기까지 직접 모셔다 주고 간다면서 방문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다고 하십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볼륨조절기가
잠겨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작년까지는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었는데 금년에 벌써 3번이나
볼륨조절기가 잠긴 것에 대하여 조치를 하지 못함으로 자택으로 전화하여 가족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000고객에게도 재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성당에 다니고 있는 000고객은 하나님이 본인을 잊어버렸는지 부르지 않는다고 하여
마음의 위안을 주기위해 귀가시까지 대화상대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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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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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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