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면 수리비용이 발생함으로 보증기간을 확인하십시요.

청력박사 2009. 9. 11. 16:09

부산 범일4동에 사는 1946년생인 여성고객(55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대학병원에서 양쪽귀에 중이염수술을 받았으며 2004년8월 대학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에서 9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하였으나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고 큰소리에 불편하여 대학병원을 방문하여 조치받으려고 하였으나

매일 대학병원내에 보청기점의 직원이 상주하지 않고 지정일자에 방문하여 조치받아야한다는

이야기에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본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이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껍질을 새로 제작하도록 하였으며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 대하여

주의사항과 취급방법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는데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알게되었으며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해 주어 감사하다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2008년10월부터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함께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증폭이득을 볼륨조절기로 조절하지 않고 고정하여 착용함으로 사용이 편하고

좌측 보청기에 비하여 소음이 있는 지역에서도 머리가 아프지 않고 대화가 가능하며

보청기사용이 편리하다고 향후 좌측에도 같은 기능의 보청기로 하겠다고 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1월에는 우측 보청기가 외이도내의 피부가 연약한 부분이 있어 피부가 짖물러 상처가

발생하여 상처가 났던 부위를 귓본과 보청기에 표시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피부가

짓무르는 위치에 압박이 덜하도록 재제작하여 개선한 사례도 있습니다.

2009년7월에는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아 점검차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 막혀있어 청소기로 제거한 결과 정상작동하였습니다.

오늘은 몇일전에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소모성

부품인 REC의 문제로 보증기간내임으로 무상교체한 것을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사용하면서 보청기기기에 대한 무상보증기간이 있음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

방문하여 조치받기 바라며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면 비용이 발생함으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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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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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