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내장된 메모리기능과 이득을 핸드폰으로 조절하는 기능의 보청기에 관심을 보인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9. 8. 13:02

부산 남천1동에 사는 1959년생의 남성고객(18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과의 인연은 2005년10월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1998년부터 사업관계로 신경을 많이 쓰면서 난청의 기미를 느꼈고 2000년부터 급격히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매미소리등의 이명현상이 양쪽귀에 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1월 우측귀에 컴퓨터로 조절되는 초창기의 디지털보청기를 240만원에,

2002년10월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4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식당 등 시끄러운 곳의 소음에 많은 불편을 느껴 개선을 요구하였으나 제대로 조치가

되지 않아 시끄러운 곳에서는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보관하다 분실하여 2005년6월 좌측과 같은

기종의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구입을 위한 상담시에는 디지털보청기로서 아나로그보청기의 불편이 없고 주변소음보다

말소리를 더 잘들을수 있다는 설명에 기대감을 가지고 구입하였는데 실제로 보청기를 사용하여

보면 그렇지 않았다고 본 한미보청기와 상담과정에서 하소연을 하였습니다.

2005년10월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권유하였으나 차후에 하자고 하여 보청기 청소 및 소모품만 구입하고 간간히 대화를 나누는

정도로 지냈오다 2006년1월 그동안 다음카페의 게제글 내용과 면담을 통해 신뢰성이 생겨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작은소리,중간소리,큰소리의 불편점을 찾고

단어를 통한 보청기의 예상효율을 찾아내고 관련검사를 통한 자세한 설명에 마음의 문을 열고

착용하는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허락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폐쇄형인 고막형보청기를 장시간 착용하면 외이도상태가 좋지않아 자택에서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오픈형방식으로 전환이 가능한 3채널7밴드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폐쇄형보청기착용시 압박감이나 부담감이 있을때 대체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05년6월에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증폭이득이 낮아 기기점검차

방문하였으며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2009년9월 출시된 핸드폰으로 내장된 보청기의 메모리기능과 이득을 조절할 수 있는

보청기에 대하여 안내한 결과 관심을 가지고 수리의뢰한 보청기를 찾을때 다시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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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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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