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167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8살때부터 난청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축농증치료와 함께 진료를 받았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 좋아지는 약을 처방받고 몇개월동안 복용했지만 효과를
느끼지 못하였으며 대학병원에서까지 진료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작게 이야기하는 말소리에 불편있음으로 인터넷검색으로 사전에 정보수집하던중
한미보청기알게되어 2008년10월 보청기상담후 양쪽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9년5월 보청기를 서랍속에넣다 서랍사이에 보청기가 끼어 보청기껍질(쉘)이
파손되자 좌측 보청기껍질 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쉘수리)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실수들로 보청기가 파손되는데 이러한 경우
당황하여 보청기부품을 버리지 말고 부속품을 모아 보청기점에 보청기수리를
의뢰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수리의견을 받아 재사용을 결정하기 바랍니다.
일부 보청기회원중에는 이러한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 보청기가 파손되었다고
스스로 포기하거나 상담사가 해당 제조사에 의뢰않고 재사용이 않된다면서
신규보청기를 구입토록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조사점검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0년6월 사용하는 보청기소리가 약하지만 평일에는 방문하기 힘들어 휴무일에
사전 예약후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8월 좌측보청기가 착용중에 쉐~하는 소리와 증폭음이 중단되는 경우있어
2010년6월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까지했지만 이상없음으로 확인되어 사용하던중
같은 문제있다하여 확인결과 쉽게 발견되지않아 시간을 두고 가청관을 이용하여
보청기를 만지면서 확인한결과 건전지도어와 플레이트부분을 만지면 고객불만과
같은 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배선과 납땜을 확인토록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8월 남동생이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에 8채널10밴드
기능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여 필요시에만 잠시사용하다
보청기 분실하여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2채널8밴드기능보청기를 맞추었습니다.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사용수명 짧아지는데 보청기문제인지
문의하여 확인결과 보청기는 문제없고 건전지구입에대해 확인한결과 인터넷에서
건전지를 구입하여 사용중인데 제품명을 확인결과 활성화에 문제있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유통기한에 대하여도 설명하자 문제점을 이해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보니 자주 방문
못했다며 문제있으면 방문하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8월19일 좌측보청기가 작동않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플레이트
주변을 만지면 작동과 미작동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청소)
8월26일 수리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도 구입한지 5년되어
점검받고 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단자납땜)
2015년10월 유치원교사 신체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에서 난청으로 결격사유가
발생하는것에 대비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상태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한
결과 부족함있어 보청기이득을 올려야하지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보청기
껍질교체 필요성에대해 안내하였지만 일정문제로 그냥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점검과 알습기제거통 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4+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 껍질에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켰지만 계속 사용하겠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8일 우측보청기를 임의로 이물질 제거할려다 REC가 밀려들어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를 수리접수했습니다.
(REC교체,부식 납땜)
5월13일 수리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착용하고 대화중에 증폭이상과 쇼트현상이 발생하여
재수리접수하면서 신규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발송하였습니다.
(AMP불안전,수리안됨)
5월19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연말정산에 필요한 보청기구입확인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있자 방문
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귓본에 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7월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보청기소리가 불편하다고함으로 피팅내역을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에서 임의로 변경됨으로 클레임제기하여 주의하도록
하고 기존자료를 재입력하였습니다.
2017년11월14일 공무원채용 신체검사를 받아야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일상생활용 보청기조절에서 신체검사(청력검사)용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여 보청기착용상태에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
하여 합격기준에 반응함을 확인하였습니다.
11월15일 공무원채용 신체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에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합격한후 방문하여 일상생활용 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핀의 덮개가 파손됨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F/P 및 도어교체,손잡이줄,점검,세척)
2021년6월 바늘로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배선문제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선,납땜)
보청기제조사에서 지급하는 보청기청소용 솔이나 바늘등으로 보청기를 자체청소
하는 경우 보청기고장을 유발함으로 사용에 주의해야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는 원칙적으로 보청기청소용 솔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021년8월 좌측보청기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자체청소한 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자체청소 금지교육한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나머지 2개보청기도 청소한후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22년5월 보청기를 바늘로 자체청소후부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
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
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 권유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수리접수하기 곤란하다
하여 자택에 보관중인 태양메디컬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08년구입)를 택배로 접수받아 수리
진행한후 수리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바늘이나 청소용솔로 잘못 청소하는 경우 보청기수명 단축할수있으니
보청기청소장비가 비치되고 경험있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청소하기 바랍니다.
2022년6월 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태양메디컬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키트,200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성능저하로
수리효율없음)
2022년12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 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튜브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자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의 REC튜브가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83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