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소비자의 작은 관심이 신뢰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8. 12. 31. 13:46

1932년생인 남성고객분(1915)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젊은시절 시끄러운 선박의 기관실에서 숙직근무를 하였다고 하였으며

현재 양쪽에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나 불편한 점이 있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좌측에는 금년 봄에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고 말소리가 왕왕거리고 구분이 곤란하여 불편하고

우측에는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중인데 볼륨조절기를 최대로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면서 우선 우측에 사용중인 보청기를 새로 할려고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50 

50 

45 

55 

50 

55 

70 

85 

90 

100 

53 

 우측

80 

90 

95 

85 

85 

95 

105 

 

 

 

 

9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측정않됨 

 80/100

 

 MCL

90 

 105

 85/100

 

 UCL

115 

 120

 110

 

 보청기예상효율

 35%

 0%

35% 

 

 

 

 차폐검사실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한 결과를 종합하여

좌측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였고 우측에는 현재의 사용보청기를

사용하거나 증폭이득이 더 높은 기종의 보청기로서 좌측청력을 보조해주는 게념으로

보청기를 사용할 것을 권하였으며 000고객도 체험을 통하여 공감하였습니다.

모든 상담을 마친후 사실 사위가 종합병원에 근무하는데 기존 보청기를 구입할때

보청기상담을 받은 것과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하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였으며

보청기가 간단한 것이 아니라 주의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위와 함께 재방문하겠으니 그때 상담한 결과를 설명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처음하는 경우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불편한 문제로 사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의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나 청각에 대한 정보가 없어도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 검사와

상담만 받아보아도 자연히 비교가 되고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제는 보청기상담사중에도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공부를 하고 업무 경험이 많은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과거에 비하여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 보청기 선택에 대한 기본지식을 가지고 비교분석만 한다면

충분하게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구분하여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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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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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