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아미동에사는 보청기고객(886)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보청기에대한 필요성은 느꼈으나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실패하였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상황을 많이보아 보청기상담을
미루다가 아들과 함께 2008년3월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상담하고 우측에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구지역 재래시장에서 어묵장사하고 있으며 주변소음으로 처음에는
불편도 있었으나 보청기재활과정통해 보청기없으면 생활않될 정도로 되었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손님들과의 대화가 곤란할 정도로 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하여 보청기점검이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져 방문하여 보청기를 확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REC에 이물질이 80%정도 막혀있어 보청기
청소기로 청소하고 MIC상태도 확인하여 함께 청소하자 그동안의 불편이 해소되고
정상적으로 보청기작동되었고 고객도 보청기상태를 직접 확인함으로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를 해야함을 공감하고 보청기다룰때 손을 청결하게하고 외이도상태도
청결하게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주의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고객이 보청기와 청각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알수있도록 반복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의 보청기에대한 올바른이해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신뢰가 향상됨을 변화
하는 고객을통해 알수 있으며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많이 알수록 보청기상담사와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공감이되며
보청기사용과 사후관리면에서 도움이 되고있으며 이러한 고객관리는 보청기의
올바른 사용과 보청기관리로 보청기사용에 쾌적함과 수명연장에도 도움이되고
고객만족도 역시 향상되어 타보청기점과 차별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가 없다는 사실은
상상할 수 없으며 간간히 착용사실을 몰라 실수할뻔 한 경우도 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재래시장에서 어묵장사하던중에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음으로
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스스로 청소시기를 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청소와 관리받으면
일상생활에서 말소리듣기가 많이 편하다며 방문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90%정도나 이물질로 막힌 REC
입구를 청소하자 맑게 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고장도없으면서 큰소리에 불편
없이 사용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했으나 보청기사용 3년이 다되어 감으로
소모성부품교체에대해 안내하고 소모성부품이상시 현상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고객은 청소필요성을 재인식하였다며 세심하게 해달라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3년이상 사용하며
잔고장없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한지
3년7개월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잔고장없이 잘사용하였다며 감사인사하여 소모성
부품 수명이 보청기사용자의 개개인별로 다를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비가와 모든일정 취소하였다며 점검을
잘해달라며 부탁하면서 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4월12일 잘사용하던 2008년구입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으로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주변에서
가까운 부산 서구지역과 부산 중구지역에도 보청기점이 있는데 먼곳까지 가느냐
하였지만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있음으로
방문하였다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잘관리해달라 하였습니다.
4월1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3차)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던 몇일간이 답답하였다면서
보청기착용하고나니 답답했던 마음이 시원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에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5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Wire납땜)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