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보고 들리지않은 이유를 알겠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19. 13:03

부산 구포2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33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좌측은 30년전 중이염으로 고막이 천공되었고 우측은 2004년에 함마드릴

작업을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고 하다 돌발성난청이 발생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11월

80만원을 주고 좌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필요시

사용하다 2003년9월 150만원을 주고 우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해도 일상생활에서 소리는 들리나 보청기착용효과가 거의없어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다 2005년10월 건전지구입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이 인연이되어 

상담하던중 단순증폭방식의 좌측보청기만 필요시 사용하고 150만원을 주고 구입한 우측

보청기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하여 상담을 받도록 안내한 결과 2006년2월 재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보청기사용효율이 좌측 63%,우측 33%였으며

우측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이 확인되어 이에 대한 설명을하고

우측 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권유하였으며

이에 000고객도 이해하고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그동안 사용하지 못하던

보청기를 재활용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는 자연히 대단하며 지인들에게 홍보를

많이하고 있는 열성 보청기고객으로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실패에 대한 책임은 보청기를

판매한 보청기상담사에게 있다고 생각하며 보청기를 추천한 방향의 청각상태에 증폭이득에

대한 부족문제와 보청기예상사용효율에 대한 파악이되지 않음으로 위와같은 안타깝고 황당한

경우가 발생했던 것으로 판단되며 000고객도 같은 의견이었습니다.

보청기상담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업무능력과 이에 따른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지를 파악하고, 추천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제대로 진행하는지를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반품 및 환불기간내에 파악하여 보청기상담사의 과실인 경우

금전적,정신적인 피해를 보지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09년8월에는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 있다고 감사인사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된 본인의 사용보청기에 이물질이

가득한 것을 보고 잘들리지 않았던 이유를 알겠다고 정기적으로 청소하겠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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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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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