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07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공무원으로 주차관리업무를 하였으며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 되어 2012년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에는 미치지 못한다고 하였으며 2016년 부산 춘해병원에서 진료결과 같은 결과나왔다고 하였으며 2008년경부터 혈압약을 부산진보건소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호흡기내과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3년경 신문에서 대한보청기사 보청기광고보고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져점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주고 대한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점에서 몇번이나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자 보관하고있고 2016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 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FLOW 2 CIC"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이 똑똑하게 들리지않아서 몇번이나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조절하여도 개선되지않아 불만족하던중에 부산 부전동 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 읽어 보고 보청기상담차 2018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 2곳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면서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 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가져온 2개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임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 해야함을 안내하자 보청기상담사 잘못만나 380만원이나 주고 구입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음에 불만과 분노를 나타내었습니다.
오늘은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져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했던 대한보청기사 M.SC4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어 보청기수리가 않된다하여 자택에 보관중이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 없이 "FLOW 2 CIC"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는 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가 5년넘어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며 소리를 높혀주었는데 잡소리와 큰소리가 불편하다며 보청기상담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2018년 방문당시와 비교시 청력저하뿐만 아니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좌측이 35%에서 10%로,우측이 40%에서 25%로, 양쪽 60%에서 25%로 효율떨어지고 골도검사결과도 반응하지않는 주파수대역이 9개중 2개만 반응할 정도로 청각상태가 나빠져있어 검사결과 설명하자 부산진구 범천동지역에있는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검사결과를 주민센타에 제출해 놓았다고하여 이번에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신중하게 파악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면서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정하여 체계적인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일상생활에 도움되겠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여 잘못된 보청기소리조절을 하게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이어폰사용 피해보다 더 심각한 청각손실을 입게되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게되는 억울한 피해를 볼수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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