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판매전 보청기상담과정중에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과정통하여 보청기고객의 보청기착용위한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보청기사용여부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진솔하게 안내해야하고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일부의 경우 이러한 보청기상담사로서의 기본책무를
망각하고 보청기판매(영리)만을 목적으로 보청기상담하는 경우가 많이있는데
이는 보청기상담사로서 직무윤리에도 문제가 있으며 상도의상으로도 양심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우리나라같이 보청기상담사에대해 제도적으로
공인화되지않은 현실과 보청기상담사 관련 업무능력의 실력차가 많은 현사회의
제도적 구조에서는 현명한 보청기소비자의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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