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건강문제로 직접 방문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거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6. 2. 15:45

부산 거제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430)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0대시절부터 만성중이염으로 난청있어 좌측귀는 인공고막수술을 하였고

이명현상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지자 타보청기점에서 1992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L),1999년11월 단순증폭

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R),1999년11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

만원에(L) 구입했으나 큰소리에 머리아프고 보청기착용시 귓속헐었다 하였습니다.

 

2003년7월 디지털보청기가 출시하자 말소리가 또렸하게 잘들린다는 상담사설명에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설명과 달리 사용중이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와 별다름이

없고 불편하기만하였다 하였습니다.

 

2006년1월 어머니 대신 딸이 심부름으로 소모품구입하기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를 실시하면서 상담한 것이 인연되었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와 2006년7월 추가로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양쪽가지고 번갈아 사용하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4채널8밴드

기능 보청기사용하고있으며 2채널기능 보청기는 예비로 사용하며 보청기재활과정

통해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가 높고 고객소개도 많이하고 있습니다.

 

2009년7월에는 사용중인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몇일전부터 소리가 약해지고 큰소리에 지글거리는 현상이있고난 다음에

전혀 작동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설명절전에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우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명절지난후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0년3월에는 2006년7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하여 확인결과 미세한 차이로 확인되어 코팅작업으로 문제개선하여

결과를 보기로 하였는데 이유는 예비용보청기가 있음으로 한개를 껍질교체하면

예비보청기도 껍질교체해야 함으로 코팅작업후 결과를 확인하기로 한 것입니다.

 

2010년4월에는 2006년7월 구입한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약하고 소리가

깨끗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8월에는 바람이 많이불고 비가 억수같이 내리는데도 건전지가 떨어졌다면서

구입차 택시타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도 실시하고 청소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후 2006년7월 구입한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가 건전지소모가 많고 소리약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1월에는 설명절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새해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추석명절 연휴전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건전지구입하고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인공관절

수술후 한미보청기 방문하는데는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사용중인 4개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고 건전지구입한후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이 색깔변색하여 재사용위한 조치를 하였습니다.

 

2012년6월에는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문제있어

방문하여 점검결과 문제있다고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고정)

 

2013년1월18일에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구입한지

6년이상됨으로 부품상태를 점검하고 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1월23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가

문제있음으로 교체하였고 좌측은 소모성부품인 MIC가 문제있어 부품교체하였으며

수리된 보청기를 착용결과 불편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7일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2006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임으로 고객에게

안내한후에 수리접수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신규제작하기로하고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습기제거)

 

5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

으로 실이측정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6차)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청소와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위해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4개보청기 청소한후 보청기성능에대해 걱정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자료를 가지고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11월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았으나 고객이 건강문제로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지 못함으로 가사도우미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며 청소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2월11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며느리가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건강문제로 직접 방문하지 못함으로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며느리가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져와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한

다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면 자택으로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