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부전동에 사는 1934년생인 여성상담고객(243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인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가 않되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았으며 병원내에서 운영하는 보청기점이 있었으나 간판을 보고 본 한미보청기를 딸과
손녀와 함께 지난 토요일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여성상담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5 |
60 |
55 |
55 |
50 |
55 |
55 |
65 |
55 |
85 |
75 |
53 |
우측 |
35 |
45 |
50 |
55 |
55 |
60 |
60 |
55 |
60 |
70 |
75 |
55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70 |
80 |
65 |
|
MCL |
85 |
85 |
80 |
|
UCL |
105 |
105 |
100 |
|
보청기예상효율 |
75% |
45% |
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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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에 대하여 000고객 및 가족에게 설명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이 처음이고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신뢰감이 형성되지 않아 음감테스트과정 및
추천 보청기에 대한 선정과정은 더 이상 진행하지 않았으며 함께 방문한 손녀에게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를 소개하고 가입하게하였으며 주변 10여점의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도록 안내하였으며 000상담고객의
청각상태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큰소리에 대한 불편없이 보청기를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도록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가가 보청기사용의 성공여부가 달려있음과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해결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이 곤란한 경우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함으로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고객과 보청기상담사간에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에 대하여
공감대와 신뢰감이 형성되지 않는 경우에는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보청기라는 상품은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서 최상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 및 정신 및 마음까지 사후관리하는 상품이라고
본 한미보청기는 생각하고 보청기상담센터를 운영하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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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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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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