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산2동에 사는 1948년생인 남성고객(85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현재 택시운전을 하며 30대시절에 공사현장에서 함마드릴업무를 30년간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대학병원에서 검진받고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20만원을 주고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 불편하여 방문해도 해결되지 않고
마지막방문시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면 오히려 주변소리가 더 들리지 않고 오히려 000고객의
청각문제라고 불친절하게 응대하여 고민하던중 딸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2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하게 되었고 확인 결과 몇가지 문제점이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불편을 느낌으로 사용중인 보청기의 MIC를 스펀지로 완전히 막아
외부의 소리가 유입되지 않도록 조치하여 보청기사용시 오히려 귀를 막고있는 상태였으니
당연히 보청기사용고객의 입장에서는 더 들리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보청기로 증폭되는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나 고통시 최대출력이나 큰소리에 대해 해당되는
주파수대역을 채널등의 기능으로 조절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조치능력이 없다보니
가장 좋지 않은 방법으로 고객을 기만한 것입니다.(000고객은 편측성난청임)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된 000고객은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고
고음장애형난청으로 불편을 겪는 좌측에도 2008년5월 4채널8밴드기능의 오픈형보청기를
추가로 착용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남성고객입니다.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은 정상청력인 사람들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소리를 듣기 위해서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사람보다 소리를 크게 듣거나 작게 듣는다면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소리조절을 의뢰하여 같이 듣도록 당연히 조치받아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기종마다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다르며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matrix를 결정하여 제작을 작업지시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본을 모르는 보청기판매상의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증폭이득이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최대로하여도 제대로 듣지 못한다면
이는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경우로 판단하고 빠른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000고객은 사용중인 보청기의 청소와 건전지구입 및 오픈형보청기의 이어버드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용무를 마친후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전 관리를 받았던 보청기점에서의
비양심적인 업무처리와 불만에 대하여 본 한미보청기와 비교하여 이야기하면서 택시승객과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사례를 들어 이야기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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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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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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