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대한 불편은없지만 전반적으로 크게들려 부담스럽다는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75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30. 17: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사는 75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는 2014년경부터'우측귀는 201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4년 부산 영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이명현상도 있으며 부산 영도구지역 내과에서 2009년경

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CT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55,12채널,

소비자가격250만원)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주변소리가

너무 시끄러워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적응하라고만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하다 2016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구분하기 좋다하여 같은 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RIC 우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matrix119/60,

1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와는

달리 불편한점많아 거의 사용하지못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부모님을 대신하여 울산광역시에

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됨으로 2019년2월

부모님과 아들이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의 그동안 잘못된 부분들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함에대해 공감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했던 보청기소리가 도움된다고

함으로 타점구입 보청기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6월21일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청각지체장애3급 받았다며 부인과 재방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CT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RIC 우측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상적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하기로 결정하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처방전받은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 하였습니다.


6월2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관리방법과는 많은 차이있다며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대해 질문하여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대한 불편은없지만 전반적으로 크게들린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