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66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방직공장에 30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92년경
부터 난청느꼈으며 1997년경 부산진구지역 산부인과에서 자궁근종수술하였으며
2002년부터 부산고신대학병원에서 혈압약,당뇨약,고지혈증약,심장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모친도 부산고신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이던
보청기회사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만 사용하다가 2015년
별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 받을수있는지 2017년6월 부산 춘해병원 이비인후과 진료받았는데
검사도하지않고 문진과정에서 양쪽귀가 나빠야만 장애등급 가능하다면서 않된다
하여 포기하였으며 한미보청기고객(4871) 소개로 2017년8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모친이 보청기사용중 불편해하던
이유를 알겠다며 좀더 잘살펴 보았으면하는 후회를 하였습니다.
8월8일 전화로 본인이 살고있는 아파트 음식물쓰레기장에서 주민 만났는데 대한
보청기에서 "1+1"로 보청기 구입하였는데 한미보청기의 1개가격으로 양쪽을 구입
할수있겠더라하여 보청기제작을 중지해줄테니 보청기상담해보고 비교하여 결정
하라 하였더니 오후에 전화와서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큰소리불편에대한
검사를 하지않더라며 미안하다며 보청기제작을 부탁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5월9일 실수로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REC교체)
5월1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1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한것이 오히려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테스트기 이용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배터리교체하자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