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8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보청기에대한 필요성은 느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실패하였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상황을 많이보아 보청기상담을
미루다가 아들과 함께 2008년3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대신종합시장에서 어묵장사하고 있으며 주변
소음으로 처음에는 불편도 있었지만 보청기재활과정 통해 보청기없으면 생활이
않될 정도로 되었습니다.
2009년7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손님들과 대화가 곤란할 정도로 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하여 보청기점검이 필요하다는 것이 느껴져 방문하여 보청기 확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한결과 보청기REC에 이물질이 80% 막혀있어 보청기
청소기로 청소후 MIC상태도 확인하여 함께 청소하자 그동안의 불편이 해소되고
정상적으로 보청기작동되자 고객도 보청기상태를 직접 확인함으로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 해야함을 공감하고 보청기다룰때 손을 청결하게하고 외이도상태도
청결하게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주의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고객이 보청기와 청각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알수있도록 반복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의 보청기에대한 올바른이해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신뢰가 향상됨을 변화
하는 고객을통해 알수 있으며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이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많이 알수록 보청기상담사와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공감이되며
보청기사용과 사후관리면에서 도움이 되고있으며 이러한 고객관리는 보청기의
올바른 사용과 보청기관리로 보청기사용에 쾌적함과 수명연장에도 도움이되고
고객만족도 역시 향상되어 타보청기점과 차별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제는 보청기 없다는 사실은
상상할 수 없으며 간간히 착용사실을 몰라 실수할뻔 한 경우도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재래시장에서 어묵장사하던중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음으로
청소차 방문하여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스스로 청소시기를 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청소와 관리받으면
일상생활에서 말소리듣기가 많이 편하다며 방문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90%정도나 이물질막힌 REC
입구를 청소하자 맑게 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고장없으면서 큰소리에 불편
없이 사용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지만 보청기사용 3년이 다되어 감으로
소모성부품교체에대해 안내하고 소모성부품이상시 현상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고객은 청소필요성을 재인식하였다며 세심하게 해달라 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3년이상 사용하며
잔고장없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후 3년7개월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잔고장없이 잘사용하였다며 감사
인사하여 소모성부품 수명은 사용자 개개인별로 다를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비가와 모든일정 취소하였다며 점검을
잘해달라며 부탁하면서 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4월12일 잘사용하던 2008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같은 기종으로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주변에서 가까운 부산 서구지역과 부산 중구지역에도 보청기점 있는데 먼곳까지
가느냐 하였지만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으로 방문하였다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잘관리해달라 하였습니다.
4월19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3차)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던 몇일간 답답하였다
하면서 보청기착용하고나니 답답했던 마음이 시원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에 부족한
부분에대해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5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Wire납땜)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여부를 확인하고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7 dB HL 떨어져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부산 서구 재래시장에서 장사하고 있음으로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며 보청기구입한지 8년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요청하여
사용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자 전화와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대신종합시장을 방문하여 보청기를 접수받아 태양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조한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부착후 전달하였습니다.
2022년3월4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외이도청소와 태양메디텍보청기사
에서 제조한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
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구입한지 9년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3월2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그동안 코로나 19로 격리생활하여
늦었다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7월 실수로 보청기분실했다며 전화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관중인 귓본으로 재제작의뢰하면서 신규보청기
구입한지 4개월만에 분실함으로 신규구입하는 건임으로 잔여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구입가격을 조정해 주었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으로 재입력한다음
보청기분실에대해 불안해하여 목걸이줄을 설치하여 불안감을 해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67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