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56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복무시 사격교관으로 복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1996년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이비인후과와 연계되어 병원만 보청기영업하는 보청기
회사에서 양쪽으로 46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했지만 큰소리발생하면 통증
있어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 부산 침례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6급으로 진단받은후 2009년 롯데백화점
서면 부근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18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같은 문제로 분실후 2011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INTER
TON STAGE ISG273-V 귀걸이형보청기를 본인부담 75만원+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했지만 같은 문제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2013년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보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신뢰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26일 재방문하여 2013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전립선암으로 수술받고
2014년부터 부산 수영구보건소에서 고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부산 백병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구입했던 타보청기점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으며 작은
소리들이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좋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였지만 보장구지원금받은 일자를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함으로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먼저 알아보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30일 재방문하여 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 받을수있음을 확인하였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9월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
지원금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9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압박감이
심함으로 오래 착용하기 힘든다면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면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지만 불편하여 보관중이던 렉스톤보청기사 ARENA
1 MP 귀걸이형보청기를 필요없다며 기증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수리
기간동안 부산 롯데백화점 서면 부근의 프랜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대한보청기사 INTERTON STAGE ISG273-V 귀걸이형보청기를 볼륨조절기 이용
하여 주의하여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안전교육하자 처음부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제대로된 보청기관리 받았으면 청각상태가 이렇게까지 나빠지지 않았을 것
이라며 후회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끈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없다고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작업
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한쪽보청기 착용으로 방향감
에서 불편느낀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양쪽보청기 착용시 보청기착용
효과에대해 직접 체험하게하자 도움된다며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10월5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19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후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10월20일 신규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점 개선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2월 우측에만 보청기착용하니 말소리구분이나 방향감에 불편있다며 방문
하여 좌측에 저렴한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면 도움될지 문의하여 음감테스트
과정으로 직접 체험하게하자 도움된다고하여 저렴한 귀걸이형보청기 착용보다는
차라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재사용하도록 안내하자 자녀와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3월2일 우측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겠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좌측
으로 방향교체 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3월15일 방향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후 2022년3월 우측에서 좌측으로 방향
교체)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8월1일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KIT,쉘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가 KIT교체로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8차
과정으로 피팅프로그렘을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7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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