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반품후 부인이 불편해 당장 보청기찾아라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PD 고막형보청기 재구입하는 부산 남구 문현동사는 772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11. 12: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7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항만부두에 27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월남전투에

참전하여 훈장받아 국가유공자이며 부산보훈병원에서 혈압약과 갑상선약,허리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보훈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2018년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수영구지역 프렌챠이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한후 귓속형보청기를 1시간동안 착용해보았는데

본인의 호흡소리와 사무실밖에서 들리는 차량소리들이 불편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피팅프로그렘으로 보청기와 연결해 본인 청각에 맞도록 작은소리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들으면서 큰소리에대한 불편이 없도록 조절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착용하도록하였다함-매우 위험한 보청기상담형태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짐으로 고민하던중에 부산진구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처기난청센타 광고내용 읽어보고 2019년6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수영구지역 프렌챠이저 타보청기점에서 경험하였던 보청기소리와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

되었고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된다면서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9년7월1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7월10일 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세면시 외이도내 물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7월24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말소리 울리고 섹소폰연주시 들리는 소리가

달리들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정확한 환경파악위해 스마트폰에 소음측정기

앱을 설치하여 사용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7월31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8월20일 소음없는 장소에서는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지만 본인이

소속된 국가유공자 모임에서는(대부분이 난청으로 목소리가 크다고함)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지 않는것이 말소리구분이 더낳다

하여 음악연주등 고객의 생활특성을 감안할시 사용환경에따른 보청기조절내용을

달리하여 메모리기능(MM) 사용하게 하는것이 사용에 편할수있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CIC PD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한후

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면 사용중인 보청기는 정산한후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30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CIC PD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메모리버턴(MM)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0월2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CIC PD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30일 보청기를 착용하면 작은소리 듣는데 도움되는것에 공감하지만 본인이

활동하는 국가유공자모임에서는(대부분이 난청으로 목소리가 크다고함) 보청기

착용하지않고도 거의 대화가 가능하다며 좀더 귀가 나빠지면 보청기사용을 검토

하겠다하여 계약조건에의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CIC PD 고막형보청기를

반품처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반품하고나서 부인이 너무 불편하다며 당장 보청기를 찾아오라

하였다며 방문하여 상담한후 귓본을 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CIC PD

고막형보청기를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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