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사는 69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7년경 어지럼증과 난청으로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MRI촬영과 진료 한결과 청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음으로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여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90만원주고 드라이버로 조절하는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4년정도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경 잘한다고 소문난 서울지역 한의원에서 한약복용하면 청력이 좋아진다 하여 한달동안 한약복용해도 효과없어 중단하였고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주고 구입하여 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4년정도 사용하다 잘들리지않는다하니 우측에도 보청기 추천하여 200만원주고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여 4년정도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경 답답한 마음에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 되지않는 난청임으로 진료중인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으라하였고 2011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의료보험되면 수술비 300만원정도로 인공와우수술 가능하다는 이야기들었으며 그외에도 종합병원과 개인 이비인후과 에서도 진료받아보았지만 거의 대동소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Nera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09/38,117/50,121/54중 하나로 추정,6채널,소비자가격340 만원)를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하고 사용하면서 잘못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가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여 양쪽으로 소리들으면 좋다하여 2016년경 오티콘보청기사 Safari 600 SP 귀걸이형보청기(matrix139/78, 8채널,소비자가격39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20만원정도 더부담하고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착용해보았지만 별효과없어 보청기 구입점 방문하면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면 좋아진다는 이야기만 계속하여 포기하고 보관하다 재방문하였더니 반품기간이 지났음으로 반품되지않고 100만원을 더주면 신규보청기를 할수있다하여 신뢰되지않아 2017년6월경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 상담사가 청각에 착용중인 오티콘보청기가 맞지않으니 신규보청기 구입하라하여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를 읽어보고 2018년1월 24일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구입후 관리받았던 타보청기점과는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2개 보청기 모두가 청각에 비하여 출력부족이며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우측으로 방향전환하면 재사용은 가능하겠지만 보청기재활비용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보다 더많음을 안내하자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비용의 산정기준은 보청기제조사에따라 원가기준이 다르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에 감가상각을 반영하여 계산함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철저하게 확인하여 신중하게 결정하기 바랍니다.) 1월25일 부산 동아대병원에서 의무기록사본 발행받아 재방문하였지만 기도청력 검사지가 빠져있어 재발행받아오도록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30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월31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불편한 문제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 기종변경으로 사용하지못하는 건전지교환하고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Nera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오티콘보청기사 Safari 600 SP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보청기 상태와 matrix에대해 확인하여 재사용여부를 안내하기로 하였습니다.(귀걸이형 보청기:정상,귓속형보청기:REC문제이나 출력이 127/62라하여 수리보류함) 2018년2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엘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컷다는 이야기에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반대현상이라 고객과 딸에게 설명하면서 추적관리가 필요 함을 안내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2개 보청기중 오티콘보청기사 Safari 600 SP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는 우측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체결한후 예비보청기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오티콘 보청기사 Nera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해당 보청기제조사 제품가격표상 제품사양 과는 다르고 REC를 교체해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한 문제등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2개보청기 모두 보관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22일 일상생활중에 발생하는 큰소리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좌측귀를 막은것과 막지 않은 상태를 큰소리를 내면서 확인한결과 좌측귀를 막은것이 불편하지않다고하여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큰소리에대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을 재교육하였으며 고객은 추나요법을 받고있는데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면 엎드리고 치료받으면 덜렁거리면서 빠지는 불편으로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Nera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껍질과 소모성부품을 교체 하여 필요시에만 사용하면 어떤지를 문의하여 예상되는 문제점과 보청기재활비용 (보청기재활비용은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에 대하여도 재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안내하고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좌측귀는 인공와우수술 추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귓바퀴집음효과여부 확인하기위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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