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30년동안하였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이 상담하는 곳은 처음이라는 고객

청력박사 2009. 6. 24. 18:48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48년생인 남성고객(247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대초에 신경을 많이 쓰고 밤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던중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이 발생하여 2개월뒤에 대학병원을 방문하였으나 감각신경성난청이라는

진단을 받고 청각장애2급진단을 받았으나 치료는 되지 않았다고하였습니다.

30대시절부터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주로 단순증폭방식의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

귓속형보청기(고막형,소형귓속형,귓속형,외이도형)를 사용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출력의 트리머조절기3개가 달린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좌측에는 지인이 사용중이던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하여 사용하던중 고장으로 인하여

신문광고에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상담차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70 

75 

100 

100 

120 

120 

110 

98 

 우측

55 

60 

85 

100 

105 

120 

120 

110 

10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기준치이하 

 기준치이하

기준치이하

 

 MCL

115 

115 

110 

 

 UCL

120 

120 

120 

 

 보청기예상효율

 30%

 0%

3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청각상태에 대하여 설명하고

좌측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주의를 주고 보청기수리에 대한 문제를 설명하였으며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그동안의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사용의 문제에 대하여 000고객 스스로 이해하였으며

상담을 마치는 과정에서 보청기사용을 30년이상하였지만 본 한미보청기와 같이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자세히 설명하면서 보청기기종을 선정하는 것은 처음 경험해 본다고 하면서

여태까지 보청기를 구입한 곳에서는 기도검사와 골도검사정도하고 보청기를 착용시켜

잘들리느냐는 정도로 보청기를 판매하였다면서 그동안의 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현재 우측에 사용중인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의 matrix는 138/80으로 보청기내에 3개의

트리머조절기(NH,MPO,GAIN)가 있으나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조절을하지 않고

보청기만 판매하여 일상생활에서 큰소리에 불편을 겪는 황당한 일이 발생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MPO기능을 이용하여 조절해주는것 만으로 큰소리가 순하게 들린다고

표현하였는데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의 세부기능까지 파악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지를 꼭 확인하여 결정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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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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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