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85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중학교시절부터 난청있었는데 고등학교때는 점더 심했다하였으며
2006년 경기도에있는 가전공장 제조라인에 3개월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않아 소음에 노출되었고 2008년 경기도에있는 전자부품 제조공장에 8개월
근무하면서 소음에 노출되었으며 2009년 할인마트 주차장에 8개월 근무하면서도
소음에 노출되었고 2019년부터 2년동안 호수제조공장에 근무하면서 에어작업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아 소음에 노출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OHNAK
Audeo V-10 V30 RIC 양쪽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4/46 or 127/57중
하나,8채널,소비자가격250만원)를 5년렌탈조건으로 보증금 70만원에 월8만원씩
납입조건으로 착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전화받는데 불편하고 말소리
구분도 않되어 약국에서 약사보조원으로 근무하면서 난청으로 고객응대에 문제
발생하자 퇴사된후 포낙보청기사 POHNAK Audeo V-10 V30 RIC 양쪽 개방형
(오픈형)보청기는 반납하고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JAM HD 3
CIC"로 표시된 양쪽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
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4월 렌탈함)를
월10만원의 렌탈료로 보청기착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분하여 조절해도 해결되지않아 부산 중구 광복동에
있는 보청기분점까지 방문하여 보청기조절을 받아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3783)인 동생이 큰소리가 불편하면 위험
하다 이야기하였지만 흘려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대화가 되지않아 현재 실직상태로 실업수당을 받으면서 구직
활동하고있는데 취업해도 대화에 문제가 발생할수있어 걱정하던중 동생이야기가
생각나 2021년8월9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렌탈했던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
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과 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
상담했었는데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멀리
떨어진곳에서도 말소리가 들리고 구분됨으로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2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메모리기능은 소음
있는 회사에 취업하는 경우 반영하기로하고 일상생활용도만 조절하였습니다.
2021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면서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렌탈보청기
사용할때 지급받은 포낙보청기사 습기제거기와 보청기관리키트를 가지고 방문
하여 사용법을 교육하면서 필요없는것은 정리한다음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
결과 PC방에서 옆사람이 갑자기 큰소리내는것이 부담스러웠지만 앞전에 사용
하였던 보청기보다는 불편하지않아 방문하지 않았다고하여 잘못된점을 재교육
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1일 콜센타회사에 입사하여 신입사원 교육받고있는데 불편사항 해결
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4일 약국에 갑자기 취업하게 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6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큰소리 소음환경이나 약국
에서 환자들과 대화시 부족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에 메모리기능을 이용하여 3가지 조절환경을 설정
하여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2월14일 근무지가 약국그만두고 택배회사 물류센타에 취직하였는데 작업환경이
소음있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
보청기에 메모리기능 3가지 조절환경중 소음에대한 부분을 보청기재활6차과정
으로 조절하였으며 외이도내 확인한결과 고막가까이에 이물질있어 귀내시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하였는데 진료한결과 곰팡이균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2022년1월 택배회사 물류센타에서 분류작업시 발생하는 소음이 불편있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3월 큰소리 발생시 먹먹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4월 우측보청기가 착용시 작동하는 시작경고음이 불규칙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결과 4초정도 소요되는 시작경고음이 10초이상 불규칙적으로 지연되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7월9일 모임에서 음주한후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우측 고막형보청기 신규발주하였습니다.
7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청소용솔을 이용하여 자체적으로 청소한후 소리약해지자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MM 고막형보청기(L:2021년,
R:2022년구입) 점검결과 REC입구 깊숙히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자체청소 문제를 교육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제조하는
타보청기점과 부산 중구 광복동에있는 보청기분점에서 보청기사후관리와 조절
받던거와는 차이많음을 느끼면서 말소리구분이 좋아짐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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