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로 약속을 취소하면서 보청기상담한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29. 09:32

1942년생의 여성고객분(1698)이 어제 아들,며느리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퇴근후에 약속이 있었지만 시간이 어제만 있다하여 부득이 약속을 취소하고

오후6시30분부터 저녁8시 넘도록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000씨는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청각장애5급입니다.

소음이 많은 식당일을 35세때부터 계속해왔으며 5년전부터 이명과 난청이 발생하였습니다.

어머님의 보청기관련으로 며느리가 사전에 인터넷을 검색하여 자료를 찾아 보았으며

본 한미보청기도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알게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우리나라의 보청기 유통구조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정보를

자료를 통하여 알려드렸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에 주의점과 선택기준을 설명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뿐만 아니라 다른곳도 상담하여 비교한후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0 

45 

45 

50 

50 

55 

55 

55 

60 

65 

50 

 우측

40 

40 

40 

45 

50 

55 

50 

55 

55 

65 

70 

4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75 

75 

 

 MCL

85 

85 

80 

 

 UCL

100 

100 

100 

 

 보청기예상효율

 65%

 25%

5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를 설명드렸으며 2채널8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음색 및 큰소리에 대한 불편등이 보청기의 조절범위내에 있어

추천하였으며 보청기의 모양은 귓속형보청기로 추천해 드렸습니다.

보청기를 상담하기전에 귓속의 이명현상에 대하여 걱정하였는데 음감테스트상에서

이명현상이 보청기의 증폭음에 상쇄되어 들리지 않는다고 좋아하였습니다.

가족들과 최종적으로 의논한 후 재방문하기로하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보청기상담에는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상담할때에는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여

사전에 정보를 충분히 습득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결정하십시요.

보청기를 구입한 후에는 보청기상담사를 변경하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보청기 구입가격속에 보청기 상담부터 보청기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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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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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