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중에
단지 보청기만 구입한다는 생각으로 보청기상담에 임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청기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하여 난청인의 청각상태를 파악하고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불편하지않고 위험(소음성난청피해)하지않도록 보청기
재활과정을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를
구입하는 것이고 보청기는 이를 진행하기위한 도구임을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신경손상 난청의 원인이라는 나이,약물독성,
스트레스와 정신적충격,소음 등에대한 원인파악과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할 여러가지
위험사항에대해 보청기고객에게 설명하고 사후관리하는 업무적인 책임이 있다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생각하고있으며 철저하게 업무에 반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