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03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경 서울특병시 서울아산병원에서 진료한후 관절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다 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부산힘찬병원에서 진통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혈압약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부산 해운대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이비인후과 병원에있는 보청기
상담사와 보청기상담까지 진행하였으나 보청기는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
하였는데 처음에는 귀걸이형보청기(RIC)를 추천하였지만 노출문제로 거부하자
우측귀에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지만 웅웅거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한달만에
반품하고 환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한후 불편한 부친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추천하여 아들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5 | 55 | 55 | 55 | 55 | 55 | 65 | 60 | 55 | 60 | 65 | 58 |
우측 | 60 | 65 | 60 | 50 | 50 | 55 | 60 | 55 | 50 | 60 | 70 | 5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85 | 75 | 7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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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75 | 70 | 70/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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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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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15% | 25%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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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던중 상담고객이나 아들이 보청기상담에 집중하기보다 딴생각?으로 집중
하지않아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보청기의 필요성에대해 공감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를 판매하는것이아니라 난청인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기종을 선택하여 최적의 보청기사용이 될 수있도록 보청기
사용고객의 반응과 청각변화를 추적관리하면서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재활서비스를 판매함으로 보청기고객이 본인의 청각
상태와 특성,효율에대해 공감하고 보청기재활과정에 임할수있는 경우에만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