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53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2급 난청으로 우측에 2001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개가 물어뜯었는데
수리되지않는다하여 폐기하였으며 제작일자 알수없는 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가
표시없는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또다시 구입하였습니다.
디지털보청기가 말소리만 깨끗하게 잘들린다는 보청기상담사 추천에 2003년8월
110만원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외이도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상담시 이야기와 달라 방문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갑자기 폐업하여 2005년
10월 보청기수리관련으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후 보청기
재활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용중인 2채널기능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외이도형보청기가 청각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노출문제로 2008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보상판매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보청기재활과정중에 발생하는 불만족에대해 재제작을 거듭하면서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지만 카날길이는 고막형보청기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평소 사용하던
고막형보청기와 같이 들린다면서 만족한다던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8월에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소모성
부품인 REC를 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과거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수리
관련하여 불신이 많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교체한 부품과 함께 해당 제조사에서
발행한 수리결과보고서를 함께 제시하면서 수리내용을 설명해주어 신뢰할 수 있어
좋다면서 주변의 보청기사용 지인과도 정보교환해보면 한미보청기가 타보청기점과
달리 운영방식에 많은 차이가 있음을 느낀다며 주변에 홍보를 많이한다하였습니다.
2009년11월에는 보청기가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함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소리조절로 반영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의 VC가 문제가 있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교체할 정도는 아니라 사용법에 대해 안내후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불편한 문제가 있을때마다 방문하고 있으며
이러한 재활비용은 보청기구입시 선불로 지불하였으므로 비용청구가 없습니다.
2010년6월5일 지인(3222)중에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고 있는 것이 옆에서도
지켜보기 안타까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소개하였으나 방문하지않자 본인이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시작하였습니다.
6월9일 예비보청기로 사용하는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거꾸로 넣음으로 빠지지
않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함으로 설명한후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에는 불편없고 한미보청기에서
알게된 보청기정보와 보청기유통현실에 대해 지인에게 알리고있다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만족하는 보청기소비자도 있지만 컴퓨터로 불편없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운영하는 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정상청력사람과 같이
소리를 듣지 못하고 크게해야 듣거나 보청기증폭된 소리에 불편(고통)을 느끼나
상담사가 조절기능을 제대로 조작하지 못해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사용자가 직접
증폭이득을 낮추거나 올리면서 사용하고 있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 상담사가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이 있다면 보청기사용자가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직접 조작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하며 이와 같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한다면 원인을 파악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2011년3월 청소차 방문하여 지인이 보청기를 본인과 의논하지않고 구입하였는데
불편하여 고민하고있다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1년5월에는 2011년4월 소모성부품인 REC 교체한후 우측보청기가 문제있어
방문,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수리보증기간내임을
고객에게 안내후 해당 제조사 조치결과에대해 안내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9월 귓속형보청기를 실수로 떨어뜨린후 보청기소리않나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긴급 조치받았습니다.(추석연휴관계)
2011년1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2월 사용중이던 2개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라며
보청기수리 접수하여 점검결과 일반적인 경우에는 파악이 않될정도 음향차이를
고객은 느낌으로 방문한 것으로 해당 제조사에 기기점검 의뢰하면서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조용한 장소에서만 필요시 사용하면서
소음성난청에 주의하도록 교육하고 무상대여하고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3월에는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ITC 귓속형보청기
청소와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후 보청기소리조절에 본인의
자세한 보청기사용표현도 중요함을 공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강원도 강릉에있는 고주택 보수작업으로 한동안 출장갔다며 땀등으로
보청기성능이 걱정되어 부산온김에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8월,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도 약하고 가끔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면서 과거 경험상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생각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재 캘리브레이션)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의 직업은 한옥이나 사찰을 건축하는 목수로 작업현장 소음이
심함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12월17일,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예상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으며 몇일전 지하철광고판에 "디지털보청기 50% 할인판매"라는 00
보청기점 포스트광고보고 방문하여 상담했는데 많은차이있어 실망했다하였습니다.
12월21일에는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정상,Fitting요망"으로 점검결과 나옴으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상태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12월27일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보청기고장시 불안하여 신규구입해야하나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사용상 불만사항에대한 원인이 나오지
않음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신규발주하였습니다.
2013년1월2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누계40차) 진행한후 오랜기간을 스타키보청기사 제품만 사용하였음으로
보청기제조사가 바뀜에 걱정하였는데 소리듣는데 문제없다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4일 예비용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41차과정 진행한후에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도
만족하게 사용한다며 좀더 사용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월2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가 내부로 밀려들어가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해당 제조사에
튼튼하게 고정하도록 수리의뢰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6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현금영수증과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1월30일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동래구지역 종합병원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보장구
처방전과 보장구검수확인서 받으려고 하였으나 않된다하여 간호사와 다투었다며
(보청기상담전 병원을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을 신청하였으나 보청기구입한다음
방문하면 두가지서류를 한꺼번에 발급해주겠다고 간호사이야기함) 하소연함으로
세금계산서 재발행하였으며 고객은 병원실수로 272,000원 지원받기위해 3일이나
일하지 못해 일을 당손해보았다며 해당 병원을 원망하였습니다.
2013년4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확인결과 별이상없는 것같으나 점검요청하여 의뢰하였습니다.(정상)
2013년5월6일에는 2012년12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음으로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5월20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간 착용했는데
밀려나오는 현상은 개선되었으나 음식물씹을때 아래턱과 윗턱의 유격문제로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상황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리메이크)
5월25일 쉘리메이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으면서 보청기
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7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간 착용결과
밀려나오는 현상은 개선되었으나 카날끝부분에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REC교체)
5월31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REC
교체로인한 음감변화로인해 보청기재활4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6월8일 보청기소리가 큰소리발생시 떨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보청기재활
45차과정 진행하고 사용하면서 경과보고 수리여부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동래구지역 약국에 약사러갔는데 보청기착용한 것을 약사가보고 음성증폭기
소개하면서 10배는 더잘들린다며 가격이 34만원이라하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의
문제에대해 심각함을 느꼈다며 약사까지도 보청기를 간단하게 생각하면서 물건
같이 관련검사 과정없이 판매하는것은 장사꾼같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6월10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사용해본결과 큰소리발생할때
떨리는 현상이 개선되지않았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정상)
6월17일 수리의뢰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지난
토요일 18시경 한미보청기 방문하였으나 퇴근함으로 부산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과 부산 동래구지역에 있는 타보청기점 방문하면서 착용중이던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를 보여주자 가청관으로 들어보고 소리약한것
같다는 이야기하였다면서 불만스럽게 이야기하여 보청기내에 입력된 조절내역과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도 확인하지도않고 가청관으로만 보청기소리듣고 보청기
상태를 이야기하는 것에대한 보청기상담사 업무처리방법 문제에대해 지적한다음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지 않는다면 2012년12월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에대해 환불조치해줄테니 2곳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 사후
관리받도록 하였지만 고객이 사과하면서 계속하여 사후관리받기 원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점검의뢰하고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REC교체)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신규보청기판매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신뢰하지
않는 보청기고객에 대하여는 고객이 반품요구하기전에 반품하도록 먼저 안내하고
있으며 이러한 절차를 시행하는 이유는 보청기재활과정은 보청기고객과 보청기
상담사간에 신뢰가 우선이며 서로간에 불신있다면 해당 제조사에 반품할 수있는
반품기한을 놓힘으로 쌍방간에 반품업무처리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품기한은 통상적으로 1개월~6개월내로 되어있으며 보청기제조사에따라 각각
다름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인계전에 문서에 반품조건과 기한을 기록하여
안내한후 고객의 서명날인을 받아 보관하고 있습니다.
6월21일에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신규
1차과정(누계46차) 진행하여 수리된 보청기와 확인결과 출력상 문제있어 REC교체
비용 부담하고 예비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폐기할 것인지?에대해 다음주까지 사용
하면서 결정하기로하였으며 신규보청기는 만족하여 2012년12월구입하였던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5일 공사장에서 착암기작업중 땀난다고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하였던 보청기껍질에 제품표시없는 트리머조절기 부착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잘들리지 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청력검사결과 3분법기준
95 dB HL에서 110 dB HL로 더나빠짐이 확인됨으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는 사용
하지않도록 안내하면서 이비인후과 진료받아보도록하고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
않았던 좌측에 6월21일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우측)
반품하면서 좌측으로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으며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는 우측청력변화를 살펴보고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47차) 진행한후 우측귀는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중임으로 경과보고 보청기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착암기 사용으로 소음성난청)
2013년9월13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지만 우측청력이 회복되지않아 우측에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한후
예비용으로 사용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좌우방향교체)
9월25일 공사장에서 착암기작업하면서 땀난다고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껍질에 제품표시가없는 트리머조절기가 부착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청력이 더나빠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출력부족하여 좌측에 사용하기위해 방향교체작업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47차)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14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에 맞추어
보청기껍질 재제작의뢰하면서 카날끝을 2mm정도 짧게 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10월24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예비보청기와의 음감차이를 해결하기위해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18일 최종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착용감
좋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5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가 찾을때부터
외부피드백현상있어도 여러번 재제작으로인해 미안하여 계속 착용하였으나 불편
하여 방문하였다하여 업무처리방식을 재안내한후 보청기를 예비보청기와 비교한
결과 카날끝부분의 차이로인해 보청기본 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3년12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를 예비보청기와 같은 음색으로 보청기재활4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27일에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보다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는 문제없고 출력차이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월29일, 2013년9월 공사장소음으로 나빠진 청력에대해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
출력한계에대해 설명들었던 상담내용이 생각났다며 방문하여 재상담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
채취하였으며 수리의뢰한 귓속형보청기는 수리중단을 요청하였습니다.
2014년2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50차)과정 진행하고 우측 이어몰드는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3일 일요일로 휴무지만 출근하여 재제작한 이어몰드찾아서 착용하였습니다.
2014년3월25일 보청기착용해도 소리들리지 않는다면서 방문,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폭이 큼으로 돌발성난청이 염려되어 고객에게 병원진료 이야기하였지만
이해하지못해 부인에게 전화하여 설명하였습니다.
3월26일 딸이 방문, 보청기때문에 청력이 더나빠진 것아닌지 문의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설명한후 기도검사결과 출력하여 진료받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4월19일 병원에서 치료끝났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인공와우수술관련 진료예약하였다고 하였습니다.
4월24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200만원~300만원
정도면 잘들을수있다 하였는데 한미보청기와 같은 관련검사는 다하지않고 보청기
가격표와 모형으로 이야기하여 신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인공와우수술은 효율성과 수술위험부담으로 포기
하였다며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통화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1차
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출력 한계에 대하여도 설명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대화
할때 귓속형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불편하다함
으로 외부피드백현상과 조치방법인 보청기껍질 교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력이 나빠진 원인이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의 재제작으로
신경쓰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제품정보없는 단순증폭방식 트리머조절용 고막형
보청기때문으로 보청기제조사의 책임이 아닌지 법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하여 설명
하였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2016년10월 보장구지원금을 지원받은 마지막 일자를 알고싶다며 방문하여 2013년
1월 부산 대동병원에서 발급받은 보장구처방전 사본을 보여주면서 가져온 보청기
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껍질에 제품표시없어 확인결과 껍질파손으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재제작
하였는데 제품표시가 없어졌다고하여 의료기기인 보청기의 성능유지와 기기에대한
보청기제조사 책임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수리시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약하고
떨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4개를 청소한후 소모성부품의 문제가 있을수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의 여유이득 알고싶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
(2008년구입),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귓속형보청기 2개는 이상없었으나 귀걸이형보청기는
15 dB HL정도 출력이 낮음으로 설명한후 보청기재활5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와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일자가
2018년1월30일 이후임도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면서 컴퓨터모니터화면 조절
내용을 고객에게 설명하였습니다.
2018년3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함으로 이어팁으로 사용하겠다하여 교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와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DSH Harmany 8"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2013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보다 보청기소리가 크다고 보청기상담사가 이야기했지만 본인이 느끼기에 그렇지
않아 답답하다며 방문, 2개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
조절된 피팅상태로 측정한결과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matrix113/49,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matrix163/33으로 고객느낌이 맞았음을 확인후
고객은 보청기무상수리기간이 5년이라는 이야기에 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보청기
사후관리과정에서 비교된다며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문의하여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귓속형보청기만 고집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보다 출력이 더높은 보청기안내하고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안내
한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사후관리문제가 불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 상담고객을 분석해보면 보청기수리애대한 정보부족으로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로부터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경우가 많은데 중이염
있는 경우 제외하고는 보청기 소모성부품 고장은 많지않으나 보청기사용고객의
잘못된 보청기청소방법이나 사후관리로 이물질막힘이 발생한 문제를 고장이라며
보청기부품 교체비용을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경우들이 파악됨으로 필히 보청기
제조사에서 발행한 수리확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7월 보청기출력의 여유를 알고싶다며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 보청기구입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
교체후 무표시 상태임)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
없어 보청기재활56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조절상태를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무상보증기간이 5년이라는 이야기에 혹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와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껍질에 "DSH Harmany 8 ITC"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구입점을
그동안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만족하여 이제는 더이상 방문하지 않는다며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3년 보청기구입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껍질
교체하였지만 무표시 상태임)를 이상있는지 점검해달라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57차과정으로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72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