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지역에사는 7342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던중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만족스럽지않는 불편있다하면서 보청기
상담을 요청하였지만 자택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수리가 않된다하여 보관중인
보청기가 20개정도 있다하여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여 재사용여부와 문제에대해 분석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사후관리과정이나 보청기수리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와의 다툼이나 불신으로인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의 보청기고장 원인을 분석해보면 대부분이 소모성부품 교체로
충분하게 보청기사용이 가능함에도 보청기제조사의 점검(수리)과정도 거치지
않고 사용하지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도록하거나 10만원 미만의 소모성
부품만 교체하면 되는것을 고액의 수리비용을 이야기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유도하는 악질적이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들이 파악되고 있음으로 상식적
으로 업무처리가 않되는 경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