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제품명,제품일련번호가
표시되어있는데 해당 제조사가 아닌경우(보청기제조사의 한국지사가아닌 보청기
부품만 수입하여 자체제작하는 경우)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을 표시하면
의료법위반이나 상표권위반으로 처벌을 받을수있기 때문에 함부로 보청기제조사
명을 표시할수 없음으로 사용하고있는 보청기껍질 표시사항을 확인해볼때 껍질에
Starkey,Rexton,bernafon,Oticon,Unitron,Ponak,Siemens,Beltone,Sivantos,
Widex,Signia,GN Resound 등의 보청기제품이 표시되어있는지를 확인해보시면
정품과 가품을 알수가 있을것이며 보청기제조사명이 미표시된 보청기제품들은
해당 보청기제조사가아닌 부품수입한후 자체제작하였거나 보청기껍질을 교체한
수리된 보청기일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맑고 좋은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종 신체검사용(청력검사용,입사채용 신체검사용) 보청기를 상담하기전에 다음사항을 먼저 확인하세요. (0) | 2020.04.24 |
---|---|
보청기의 역할...실력없거나 양심불량의 보청기상담사 구분방법을 알려드립니다. (0) | 2020.04.20 |
실력없고 양심불량인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형태를 알려드리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0) | 2020.03.07 |
보청기를 구입할려고하거나 사용중인 난청인(청각장애인)들과 보청기점 개설을 준비하고있는 창업자들에게 도움되는 정보입니다. (0) | 2020.02.20 |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와 양심불량인 보청기상담사에게 피해입지않는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0) | 2020.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