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와 양심불량인 보청기상담사에게 피해입지않는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청력박사 2020. 2. 12. 15: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이면서 잘못사용하면 청력을 손상시킬수있는

의료기기임으로 난청인의 청각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기준

8만원에서 800만원의 보청기기종중에(보청기가격차이로 보청기재질이나 부품이

다른것은 아님으로 보청기기게의좋고 나쁨은 아니며 피팅프로그렘의 복잡도에

따른 보청기구입후에 발생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 차이로 통상적

으로 70~90%가 보청기상담사 부분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종(난청인의 청각에 조절기능이 부족하면 큰소리에대한 불편과

위험을 해결하지 못하고 청각에비해 조절기능이 과하면 경제적 낭비가 발생)을

선정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따라 똑같은 보청기라도 보청기사용결과는

하늘과 땅차이라 생각하고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비교에 최우선 선택기준으로

생각해야 할것입니다.(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는 아직 공인자격제도가 없으며

편의점이나 치킨점 개설같이 "의료용기기판매업 신고증"만 교부받고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나 본인이 직접 보청기점을 개설할수 있음으로 선택에 주의해야함)


보청기구입후 큰소리가 자극(불편,고통)적임에도 적응하고 보청기를 계속착용

하라는 보청기상담사는 100%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하고 이러한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면 소음성난청 피해로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는 억울한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제품명,제품번호가

없는 경우 의료법위반인 불법보청기일수있으며 제품번호만있는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제조사에서 정상적인 제조과정이 아닌 편법적 보청기유통이거나 수리된

보청기일 가능성이 높음으로 꼼꼼히 확인하여 피해보지않도록 주의바랍니다.


보청기가격을 상식이하로 할인하거나(1+1행사,50%할인행사,70%할인행사 등), 

보청기무료착용행사(한달,2개월,사용해보고 결정 등),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

주는 조건의 보청기영업방식,보청기구입시 몇년치의 배터리(건전지)제공조건,

보청기판매점에대한 정보없이 보청기영업사원의 핸드폰번호만있는 전단지이용

보청기영업방식등 이외에도 다양한 보청기기만상술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을

정신적,신체적,경제적으로 피해를주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과 양심불량인

보청기상담사들로 보호할 관련 법규제정을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