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고장으로 방문하였으나 확인결과 건전지 문제로 확인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21. 16:23

부산 연산1동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207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8년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5급을 진단받고 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우측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을 주고 2번이나 구입하여 현재 사용중인데

보청기사용중에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파손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찾을 수 없어 서면에 보청기점이 많음으로 혹시 본인이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제품을

취급하는지를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간판을 보고 2009년4월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이 사용중인 보청기가 현재 본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는 10여개 보청기제조사중에

해당되는 보청기임으로 수리접수를 받아 해당 보청기회사로 발송하여 조치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수리접수를 하면서 규모나 설명에 관심을 가져 현재 보청기를

사용중에 만족하지 못한점이 많아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좌측을 추가로)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60 

65 

60 

70 

75 

75 

85 

90 

100 

70 

 우측

65 

80 

75 

75 

65 

75 

75 

90 

95 

100 

100 

7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0 

90 

75/80 

 

 MCL

95 

100 

90/95 

 

 UCL

110 

110 

110 

 

 보청기예상효율

 40%

 60%

55% 

 

 

 

 

 

보충현상있음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및 음감테스트결과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의

고막형보청기의 경우 matrix가 최대 113/40인 제품으로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함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의 효과에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에 대한 문제점에 대하여 000고객도 직접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약속관계로 시간이 없어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진행하고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를 수리한후

재방문하여 좀더 자세한 보청기상담을 계속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을 마치며 000고객이 하신 말씀이 아직 여운에 남아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을 해보니 보청기문제 이전에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는 것을

검사과정이나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확실하게 알게되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보청기수리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상이 없어 사용중인 건전지를 측정한 결과 건전지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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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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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