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대연3동에 사는 1929년생인 여성고객(117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머니의 난청문제로 서울에 살고있는 딸이 전화로 여기저기 상담하였는데
그중 본 한미보청기가 신뢰성이 있어 2008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후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주변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거나 실패한
지인들의 이야기와는 달리 불편함이 없고 만족하자 2009년4월에 같은 성당에 다니는 친구를
소개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 홍보대사역할을 자발적으로 열심히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2009년5월 소개한 지인이 혼자 본 한미보청기방문이 되지 않아 몇일전에 방문하여 건전지구입
및 청소를하고 대기실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한 그동안의 사용담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하였는데
본인이 소개한 지인이 양쪽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을 보고 그동안 예산문제로 미루었던
우측에 2채널2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2009년8월에 신규발주하였던 고객입니다.
오늘은 추석연휴전 넘어지면서 착용중이던 좌측 보청기가 파손되어 부품을 모아서 재사용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내부 부품은 있어
보청기껍질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냈습니다.
실수로 보청기가 파손되는 경우 임의로 사용하지 못할 것이라 판단하지 말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재사용여부에 대한 점검을 받아 최종 판단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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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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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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