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반여4동에 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2787)의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5년전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고 아들은 10년전부터 난청이
있었다고 이야기하였으며 특별히 소음에 노출되거나 지병이 있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을 위해 인터넷검색으로 여러사이트를 둘러보면서 비교하였는데 실무적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카페가 구체적이고 신뢰가 있어 상담신청하였다 하였습니다.
자택내에 치매초기인 모친이 함께 생활함으로 외출이 곤란하여 부득이 출장상담을 요청하여
상담시간내에는 출장이되지 않아 2009년9월25일 저녁8시가 넘어 자택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으나 외이도 입구의 굴곡이 심하여 이어팁으로는 음감테스트과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우선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여 착용한 상태에서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면서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9월30일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치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에 만족하였습니다.
오늘 아들이 부친의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건전지를 교체해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점검을 부탁하여 확인한 결과 귀지가 막힌 것이 원인으로 밝혀져서 아들에게 보여주고
자택에서 보청기청소하는 방법을 교육하였으며 REC입구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아들은 부친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TV소리가 작아져서 너무 좋다고 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보청기를 해드리지 못한 것에 대하여 후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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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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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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