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우암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482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부터 부산 남구지역 내과에서 혈압약 복용하고있으며 2009년경부터
이어폰사용을 자주하였고 부인과 TV볼륨이 2배이상나며 2012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낄정도여서 아들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해보라하여
2015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부인과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10일 재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다음 2015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하자 딸과 사위는 대한보청기
에서 1+1 보청기행사 신문광고보고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상담한후에 추천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했던 기억이 남아있어 함께 방문하면 설명을
잘해달라고 부탁하고 귀가하였습니다.
10월11일 사위와 딸이 함께 방문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우리나라 보청기
상담사의 문제점과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원인들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
능력 문제임을 안내하는중에 사위가 짜증?도 내었었지만 음감테스트과정을 지켜
보면서 보청기에대한 상품이해 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8일 보청기제작되어 부인과 사위가 함께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연말정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도 발행하였습니다.
10월20일 보청기를 제대로 착용하지 못한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10월23일 보청기착용해도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혀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5일 보청기착용하면 들리지않아 보청기빼면 오히려 잘들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건전지가 방전되었음
에도 교체하지않고 보청기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화받는 요령까지 재교육
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부인에게 전화로 설명하면서 익숙할때까지
정보교류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면 TV볼륨이 45에서 15정도로 부인과도
비슷한 음량으로 들을수있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보청기 REC입구를
90%정도 막고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고 출력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청소,점검,정상)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사위와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1달도 않되어
고장이냐며 항의함으로 그동안 방문시 보청기상태를 촬영한 사진으로 물기있는
보청기상태와 조치내역을 설명하고 보청기제조사의 수리결과보고서를 이용하여
설명하자 이해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