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72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으며 초등학교시절 초시게로 청력검사할때부터 난청인줄
알았으며 1998년경부터 직장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검사에서 난청으로 지적되어
부산대학교병원에서 2차정밀검사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부터 캔제조공장에서 프레스작업장 부근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
하였지만 움직이면 소음방지구가 밀려나왔다고 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 고객
(4521)인 동생의 추천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8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9월1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소리들이 들려서 좋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말소리구분되면서 그동안 듣지못했던 소리들이 들려 보청기사용에 만족
하지만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지않고 오히려 작게 들린다는 느낌있어 어색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