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아미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8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1996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불편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2006년3월 보청기수리관계로 방문하여 상담한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1채널기능 소형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9월 고객은 개인택시기사로 보청기구입후 3년6개월간 소모성부품 교체없이
사용하던중 갑자기 보청기소리나지않아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으며 보청기수리기간동안에 택시운전하는것에
대해 많은 부담느껴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0년9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로 REC입구가 가득막혀
REC튜브 안쪽까지 밀려들어가있음으로 원인을 확인결과 고객이 청소를 잘못하여
청소용솔을 사용하지않도록 교육한후 이물질을 제거하였으나 정상출력이 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도록 안내하였으나 택시운전이 되지않음으로 예비보청기
제작하고 수리의뢰하는 것으로 부인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수리하지않음)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보청기 청소용솔을 MIC나 REC에 잘못
사용할 경우 이물질을 제거하기보다는 오히려 보청기부품 안쪽으로 더밀어넣는
결과가되어 보청기부품을 교체할 수 있음으로 사용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1년3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여 조치하고
친구 부친이 보청기구입을 생각하고있어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2006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내야하지만 택시기사로 근무에 불편하여 신규
상담하고 귓본채취하고 부인과 의논하여 전화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그동안 방문않은 이유를 확인해보니
건강문제로 택시운전하지않아 보청기보관하였으며 다시 운전할려하니 승객과 대화
문제있어 보청기수리의뢰하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3년1월 건전지를 잘못넣어 건전지도어파손되어 보청기에서 빠지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해야함으로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전지
도어를 아들이 임의로 수리한다고 강력본드를 사용하여 플레이트와 VC교체함)
2013년2월 난청이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는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3월8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9일 신규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좌측)를 택시운행시
택시손님과 대화에 불편있어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15일 좌측에서 우측으로 방향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습니다.
3월16일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의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부착위치가 건전지단자와 인접하여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면서 택시승객과 대화할때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
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에는 청소와 택시운전시 승객과 대화시 불편사항있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에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정)
2014년8월 택시운전할때 승객과 대화하면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단자교정)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최대한사용)
2016년12월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0월27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바늘이용하여 자체적으로 보청기청소하여 REC
입구까지 이물질이 들어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20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택시운전으로 당장 보청기수리접수가 곤란하다고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으로 출력을 보완하면서 빠른 시간내에 수리접수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10월30일 보청기이득을 올렸지만 이전과같이 들리지않아 재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수리)
2017년11월3일 MIC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8일 중이염재발로 우측청력이 저하되어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으로 택시운전시
승객들과 대화에 불편함있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를 좌측으로 방향교체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수리,방향교체)
11월15일 방향교체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방향교체한 보청기를 택시운전하면서 착용중에 발생한 불편함을 개선위해
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