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73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7347)으로 남편의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면서 본인도 남편이 철재나 목재로 가공작업시 보조로
작업현장에 참여한다며 작업할때 발생하는 소음이 머리가 아플정도라고 하면서
난청에대해 염려하면서 2018년11월12일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할 정도의 난청이 아님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제외한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만 진행하고 소음에대한 피해에대해 설명하고 맞춤형 소음방지구
추천하여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맞춤형 소음방지구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착용법을 교육한다음 큰소리를
발생시켰으나 고통스럽지않고 부드럽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